정세균 국무총리가 20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SK바이오사이언스 본사를 방문해 코로나19 백신을 운반할 의약품 초저온 백신 운송용기를 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정세균 국무총리가 20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SK바이오사이언스 본사를 방문해 코로나19 백신을 운반할 의약품 초저온 백신 운송용기를 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김현우 기자] 정세균 국무총리가 20일 경기도 성남 SK바이오사이언스 본사를 찾아 백신 유통 준비 현황 등을 보고 받았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의 유통, 수송, 콜드체인을 담당하고 있다. 정 총리는 이날 SK바이오사시언스 통합관제센터의 유통 준비 상황 등을 점검했다. 

정 총리는 현장에서 "코로나19 전세가 뒤바뀔 역사적 백신 접종이 바로 다음 주다. 오는 24일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이 처음 출하되고, 26일 국내 첫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시작된다"며 "중대한 한 주가 될 것"이라고 했다.

이어 "코로나19 백신은 제품에 따라 유통 조건이 까다롭고 유효기간이 짧아 빈틈없는 유통 관리가 접종의 성패를 가르게 된다"며 "정부는 백신이 최종 접종 기관까지 안전히 수송 되도록, 백신별 모의 훈련을 실시하는 등 만반의 준비를 갖추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날 현장에는 최창원 SK디스커버리 대표이사 부회장, 안재용 SK바이오사이언스 대표이사, 조태준 SK바이오사이언스 개발전략실장, 박상혁·김경만 더불어민주당 의원, 박주경 중앙예방접종추진단 수송지원본부장이 참석했다.

정 총리는 조태준 실장으로부터 코로나19 백신 유통 준비 현황을 보고 받았다. 이어 통합상황실을 방문해 사물인터넷(IoT) 기반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을 점검하고, 백신 용기 등을 살펴봤다.

정 총리는 "코로나19 백신 유통 준비에 애써주신 최창원 부회장님과 안재용 대표이사를 비롯한 SK바이오사이언스 임직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짧은 시간 내에 전 국민을 대상으로 접종이 이뤄져야 하기 때문에 긴장의 끈을 늦추지 말고 빈틈없는 유통관리에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더해 "정부는 국가 역량을 총동원해 이번 백신 접종을 반드시 성공적으로 추진"하겠다며 "국민 여러분께 하루빨리 일상을 회복시켜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오는 24일 정 총리는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을 위탁 생산 하는 SK바이오사이언스 안동 공장을 방문해 백신 첫 출하 진행상황을 점검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