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박영선 서울시장 후보가 12일 오전 서울 종로구 선거 사무소에서 열린 '합니다! 박영선 선거대책위원회 출범식'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연합>
▲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서울시장 후보가 12일 오전 서울 종로구 선거 사무소에서 열린 '합니다! 박영선 선거대책위원회 출범식'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연합>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가 12일 민주당에 한국토지주택공사(LH) 불법 투기 사태와 관련해 특별검사 도입을 정식으로 제안했다. LH의혹 사태의 확산이 여권의 악재로 부상하자, 박 후보는 강경 대응을 통해 정면돌파법을 선택한 것으로 보인다. 

박 후보는 이날 오전 서울 종로구 안국빌딩에서 열린 선거대책위원회 출범식에서 “어제 정부 합동조사단 조사 결과, 투기 의심사례가 추가로 확인되었다. 참담하다”며 “공직을 이용한 부당이득은 반드시 몰수하고 과거부터 우리사회 관행처럼 이어온 투기의 고리는 이번 기회에 완전히 절연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박 후보는 “민주당에 특검을 정식으로 건의한다”며 “단호하게 책임을 물어야 한다. 반드시 끊어내야 한다. 그리고 혁신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박 후보는 BBK 진실 규명과 금산분리법·전관예우금지법 관철 등을 거론하며 “저 박영선은 공정한 사회를 위해 온갖 구태와 기득권에 맞서 최전선에서 전쟁을 치러온 사람”이라고 말했다.

또 박 후보는 “이번 선거는 투기와 불공정의 고리를 끊는 선거”라고 밝히며 “서울시에서 투기라는 두 글자가 다시는 들리지 않도록 제 가진 모든 것을 쏟아 붓겠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