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선 "임 전 실장하고 최근 거의 연락한 적 없어 무슨 뜻인지 몰라"

국민의힘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가 2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질문받고 있다. <사진=연합>
▲ 국민의힘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가 2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질문받고 있다. <사진=연합>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는 23일 (곳곳에서) 박원순의 향기를 느낀다고 한 임종석 전 대통령 비서실장을 향해 "성추행 피해자에 대한 노골적인 2차 가해"라고 말했다. 

앞서 임 전 실장은 이날 고 박원순 전 서울시장에 대해 "박원순은 정말 그렇게 몹쓸 사람이었나"라고 반문하며 "내가 아는 가장 청렴한 공직자"라고 했다. 이어 임 전 실장은 "참여와 자치의 공간으로 변한 주민센터, 찾아가는 동사무소에서도 박원순의 향기를 느낀다"고 했다. 

이에 오 후보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선거 승리가 아무리 중요해도 인간으로서 해서는 안 되는 일이 있다"며 "박원순 전 시장의 성추행 피해자가 두려움고 고통을 호소하며 기자회견을 한 지 불과 6일 만에 임 전 실장이 또 노골적인 2차 가해를 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오 후보는 "박 전 시장이 자신의 롤 모델이며 그를 계승하겠다던 우상호 전 예비후보에 이은 피해자에 대한 잔인한 2차 가해이고, 좌파 운동권 세력의 천박한 성인지 감수성을 적나라하게 보여주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오 후보는 "여기에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은 '슬퍼요'를 눌러 공감을 표시했다"며 조 전 장관의 반응도 지적했다. 

오 후보는 "왜 하필 임 전 실장이 야권 단일후보가 결정된 날 박원순 전 시장을 옹호하는 글을 남겼겠느냐"며 "서울시장 선거에서 패색이 짙어지자 이해찬 전 대표에 이어 임종석 비서실장까지 나서 강경 지지세력의 결집을 위한 집토끼 몰이를 하는 것"이라고 했다. 

아울러 그는 "피해호소인 3인방의 퇴진에 '통증이 훅 가슴 한쪽을 뚫고 지나간다'는 말로 사과의 진정성을 의심케 했던 박영선 후보는 '임 전 실장하고는 최근 거의 연락한 적이 없어서 무슨 뜻으로 그런 말을 했는지 모르겠다'며 이번에도 직답을 회피하고 선 긋기에 바빴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