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낮은 자세로 시민과 소통, 서울 미래 찾겠다"
25일 첫 선거운동 편의점 아르바이트로 시작
서울시민과의 생활 밀착형 유세로 전환
4.7 서울시장 보궐선거 공식 선거 운동이 25일 시작된 가운데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는 '합니다, 박영선' 타이틀을 슬로건으로 내걸고 기존의 유세 방식에서 벗어난 서울 시민과의 생활 밀착형 유세로 전환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박 후보의 4대 유세 기조는 ▲경청(박영선의 힐링캠프) ▲생활(달려라 써니) ▲디지털(50개 유세차 동시송출 시스템) ▲방역(방역유세CF, 거리두기 체조 유세, 자전거 유세) 등이다.
'경청유세'는 유세차에서 정치인이나 유명인이 연설하기보다 시민들이 직접 본인의 이야기를 할 수 있도록 '시민발언대' 코너를 마련하고, 퇴근 시간 토크콘서트 형식의 '박영선의 힐링캠프'를 진행한다. 시민들의 사연과 견해, 제안을 가감 없이 듣고 소통하는 자리다. 첫 시작은 이날 오후 6시 서울 영등포구 타임스퀘어 광장에서 토크유세를 벌인다.
'생활유세'는 박 후보가 평범한 시민들의 삶의 현장에 직접 뛰어들어 함께 일하며 생생한 목소리를 경청하겠다는 취지다. 박 후보는 선거운동 첫 일정으로 오전 0시 씨유 홍대센터점에서 심야 아르바이트를 진행했다. 먹자골목, 전통시장 등 시민 생활에 밀착된 현장 방문 일정도 지속적으로 이어갈 전망이다.
또한 서울 전역 50개 유세차에 동시송출 시스템을 구축하여 박 후보의 유세차 연설과 토크콘서트 등을 실시간으로 중계하는 디지털 유세를 펼친다.
특히 박 후보 측은 이번 선거 운동이 코로나19 방역 조치에 상응하고 친환경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방역유세 CF, 거리두기 체조(율동단), 자전거 유세 등을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더불어 시민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이날부터 다음달 6일까지 2주 간의 선거운동 기간 동안 박 후보 캠프의 유세에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누구나 유튜브 공식 채널인 박영선TV와 페이스북 페이지 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도록 했다.
박 후보는 "코로나19 상황임을 고려하여 기존의 유세 방식에서 벗어나 더 낮은 자세로 조용하게 시민들과 소통하겠다"며, "시민여러분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경청하는 과정에서 서울의 미래를 찾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박 후보의 주요 정책 공약으로는 ▲공공분양주택 30만호 건설(5년내) ▲21분 콤팩트 도시 개발 추진 ▲서울시민 모두에게 1인당 10만원 지급 ▲유치원 무상급식 ▲서울형 PPP(급여보호프로그램) 도입 ▲25개 자치구에 반려견 놀이터 설치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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