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주호영 당 대표 권한대행이 1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참석자들과 인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국민의힘 주호영 당 대표 권한대행이 1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참석자들과 인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연합뉴스] 국민의힘 지도부가 5년만에 정부 주관 '세월호 참사' 추모식에 참석한다.

주호영 대표 권한대행과 원내 지도부는 오는 16일 경기도 안산 화랑유원지에서 열리는 '세월호 참사 7주기 기억식'에 참석할 예정이라고 김성원 원내수석부대표가 13일 연합뉴스에 전했다.

김성원 수석부대표는 "지도부가 추모식에 불참한 지 꽤 됐다. 달라진 국민의힘의 모습을 보여줘야 한다"고 설명했다.

국민의힘 지도부가 4·16세월호참사가족협의회와 행정안전부·교육부 등 정부가 주관하는 추모식에 참석하는 것은 5년 만이다.

이듬해인 2017년엔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선후보가 "정치권에서 (세월호를) 3년간 우려먹었으면 됐다"고 비판하며 3주기 추모 행사에 불참했다.

2019년 5주기 기억식에는 자유한국당을 뺀 여야 4당 대표가 참석했다.

그 대신 황교안 당시 대표는 인천가족공원에서 열린 '세월호 참사 일반인 희생자 5주기 추모제'에 발걸음했다.

지난해 6주기 행사에도 당시 미래통합당 지도부가 4·15 총선 참패의 책임을 지고 와해한 탓에 불참했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와 당 관계자들이 16일 오전 인천시 부평구 인천가족공원 내 세월호 일반인 희생자 추모관 앞에서 열린 5주기 추모식에서 헌화 및 분향 마치고 무대에서 내려오자 인천시민사회단체 회원들이 항의 구호를 외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와 당 관계자들이 16일 오전 인천시 부평구 인천가족공원 내 세월호 일반인 희생자 추모관 앞에서 열린 5주기 추모식에서 헌화 및 분향 마치고 무대에서 내려오자 인천시민사회단체 회원들이 항의 구호를 외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