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rong></div>국민의당 이태규 사무총장. <사진=연합뉴스></strong>
국민의당 이태규 사무총장. <사진=연합뉴스>


이태규 국민의당 사무총장이 “대선후보 선출 과정에서 안철수가 빠진다면 흥행이 안될 것”이라면서 안 대표가 대선 과정에서 중대한 역할을 맡을 가능성을 열어놨다. 

이 총장은 19일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나와 “안 대표가 지난번 서울시장 출마를 할때 대선은 접었다고 했다”면서“대선을 접었다는 것은 (안 대표가) 서울시장이 안돼도 여전히 유효하다”고 말했다. 

하지만 대선이 1년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안 대표의 역할론은 여전히 유효하다는 생각을 밝혔다. 이 총장은 “이번에도 단일화 과정에서 정치적 흥행에 성공했다고 봐야 하는데 대선 후보 선출과정에서 안철수가 빠진다면 흥행이 되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또 “정권교체를 하려면 본인이 연출자가 되든 주연이 되든 조연이 되든 백의종군하든 역할에 연연하지 않겠다라는 입장을 갖고 있는 것으로 안다”고 전했다.

국민의힘과의 합당 절차가 진행중인 가운데 흡수통합의 형태는 불가하다는 입장도 밝혔다. 이 총장은 “우리가 중도실용 노선을 강조하는 정당이다보니 당의 가치나 이런 부분들이 통합과정에서 제대로 반영이 돼 균등하게 가야 한다”면서 “저희가 만약 합당하면 당대당 통합”이라고 했다. 

한편 이 총장은 이번주중 완료 예정인 합당 관련 당원 순회간담회가 끝난 이후에도 “전체 당원 대상으로 당원 뜻을 물어보는 조사도 필요하지 않나 한다”고 밝혔다. 합당 관련 절차가 국민의힘 원내대표 선거가 예정된 다음주 이후로 미뤄질 수도 있다는 뜻으로 풀이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