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세균 전 국무총리와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모습 <사진=연합>
▲ 정세균 전 국무총리와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모습 <사진=연합>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의 측근인 정운현 전 국무총리 비서실장이 여권 대선주자인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향해 "궤변과 오만함이 도가 지나치다"며 맹비난했다. 정 전 실장은 또다른 여권 대선주자인 정세균 전 국무총리와 이 지사 간의 설전과 관련해 이 지사를 지적하며 정 전 총리 편을 들었다. 

정 전 실장은 지난 28일 페이스북에서 "이 지사가 정부의 코로나 백신 수급 정책에 밝지 못한 것을 두고 정세균 전 총리께서 중대본 회의에 자주 참석하지 않아서 그렇다고 지적했다”며 “그러자 이 지사는 1380만 경기도민의 도정을 챙기느라 참석치 못했다며 자신의 1시간은 1380만 시간이라고 강변했다”고 했다.

정 전 실장은 “그런 식이라면 총리는 내각의 수장으로서 5000만 국민의 국정을 책임지고 있으니 총리의 1시간은 5000만 시간이 된다”며 “그런 총리가 할 일이 없어서 중대본 회의에 참석했겠는가? 또 다른 도지사, 시장 등 지자체장들도 시간이 남아서 참석했겠는가?”라고 했다. 

그러면서 정 전 실장은 “중대본 회의 참석도 중요한 도정의 일환”이라며 “요즘 같은 코로나 난국에 이보다 더 중대한 일이 뭐가 있겠는가?”라며 비판했다.

이어 정 전 실장은 “물론 어쩌다가 이 지사가 진짜 바쁜 일 때문에 한두 번 불참했을 수는 있다”며 “그런데 그게 아니라 평소 중대본 회의 참석율이 저조했다면 오히려 총리께 정중히 사과드리는 게 하급자로서 도리가 아니었을까?”라고 말했다.

또 정 전 실장은 “이 지사의 이런 식의 궤변성 언행은 공직 사회의 보편적 위계를 짓밟는 도발 행위”라며 “도지사도 공직자이니 공직 복무상 근무 태만으로 징계감이라고 볼 여지도 없지 않다”고 지적했다. 

정 전 실장은 “만약 경기도 산하 기관의 수장이 이 지사가 주관하는 회의에 이렇게 자주 불참했다면 이 지사는 과연 묵과했을까? 글쎄”라고 했다.

정 전 실장은 “요즘 이 지사의 언행을 보면 비교적 높은 지지율에 취한 듯 한데 일전에 본인이 얘기했듯 지지율이란 마치 안개(?)와도 같은 것”이라며 “남 탓 하지 말고 먼저 자신의 처신부터 잘 챙겨보기 바란다”고 했다.

이어 이 지사에게 “특히 미래에 큰 뜻을 두고 있다면 매사에 더 성실하고 언행에 진중해야 한다”며 “사람이 겸손해서 해 될 것은 없다”고 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