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전 세계에서 34만 5777대 판매, 전년 대비 106% 증가
국내 시장에서 7만 219대 판매, 전년 동월 대비 1.2% 감소
해외 시장서 27만 5558대 판매, 전년 동월 대비 185% 증가

현대자동차가 4월 국내외 시장에 34만5777대의 완성차를 판매했다고 3일 밝혔다. 
▲ 현대자동차가 4월 국내외 시장에 34만5777대의 완성차를 판매했다고 3일 밝혔다. 

 

[폴리뉴스 홍석희 기자] 현대자동차가 4월 국내외 시장에 34만5777대의 완성차를 판매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달에 비해 106% 증가한 수치다.

국내 판매는 전년 동기 대비 1.2% 감소한 7만219대, 해외 판매는 185.1% 증가한 27만5558대를 각각 기록했다.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한 공장 생산 차질 및 판매실적 부진에 따른 기저효과로 판매량이 크게 증가했다. 현대차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하는 한편, 판매 정상화를 위해 힘쓸 계획이다.

내수시장에서 세단은 2만4216대 판매됐다. 그랜저가 9684대 팔리며 국내 판매를 이끌었으며, 아반떼가 7422대, 쏘나타가 7068대 각각 판매됐다.

레저차량(RV)은 1만8448대가 팔렸다. 팰리세이드 5777대, 투싼 4478대, 싼타페 4096대 순이었다.

수소차 시장에서 앞서나가고 있는 넥쏘는 1265대 판매되며, 처음으로 월 1000대 판매를 돌파했다.

포터는 9182대 판매를 기록했으며, 중대형 버스와 트럭은 3125대 판매됐다.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는 G80 6009대, GV70 4161대, GV80 2321대 등 1만3890대가 팔렸다.

현대차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위기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각 권역별로 대응책을 마련하는 등 적극적인 리스크 관리 노력을 이어가겠다"며 "주요 신차들의 성공적인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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