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포인트제 가입한 고객에게 금리 우대 제공
“탄소 중립 사회실현에 앞장설 것”

농협은행 권준학 은행장(사진 오른쪽)과 한국환경공단 장준영 이사장(사진 왼쪽)이 지난 6일 서울시 중구 소재 농협은행 본사에서 온실가스 감축 공동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농협은행 홍보실>
▲ 농협은행 권준학 은행장(사진 오른쪽)과 한국환경공단 장준영 이사장(사진 왼쪽)이 지난 6일 서울시 중구 소재 농협은행 본사에서 온실가스 감축 공동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농협은행 홍보실>

 

[폴리뉴스 김상원 기자]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이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농협은행 본사에서 한국환경공단과 에너지 절약 및 온실가스 감축 공동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농협은행은 ‘탄소포인트제’에 가입한 개인에게 이달 10일부터 농협은행 신용대출 이용 시 0.1%포인트 금리 우대를 제공한다. 또한 향후 예금금리 및 환율 우대 등 금융 우대서비스 혜택을 확대할 예정이다.

탄소포인트제는 정부가 추진 중인 범국민 온실가스 감축 실천 프로그램으로 세대주 등 개인이 참여 신청 후 가정 및 아파트 등의 단지에서 전기, 가스, 상수도의 절감 실적에 따라 포인트를 부여받고, 향후 이에 상응하는 인센티브(현금, 상품권 등)를 받는 사업이다.

아울러 권준학 농협은행장은 탄소포인트제가 우리 일반가정에서 손쉽게 온실가스 감축을 실천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 만큼 농협은행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가입 시 금융 우대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탄소 중립 사회실현에 앞장서는 농협은행이 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