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명 후보자 중 두 사람 정도는 靑이 낙마시킬 듯"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 <사진=연합뉴스>
▲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 <사진=연합뉴스>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이 김부겸 국무총리 후보자 인사청문회가 진행되고 있는 것과 관련해 "화끈하게 청문회도 안하고 통과시켜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하태경 의원은 7일 오전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김부겸 후보자는) 정치를 오래 했고, 우리가 잘 아는 분이고, 또 행정안전부 장관 청문회도 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하 의원은 "자료를 보고 문제가 확실히 있는 사람들은 청문회를 확실히 하고, 그렇지 않은 사람들은 그냥 좀 통과시켜줘야 한다"면서 "야당이 항상 반대만 하고 발목만 잡으려고 하는 것보단 '일하는 정치' '통 큰 정치' 하는 모습을 보여줘야 국민들에게도 희망을 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다만 하 의원은 박준영 해양수산부 장관 후보자와 임혜숙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후보자에 대해서는 "문제가 있어 보인다"며 "상당히 불법성이 강해 넘어가기가 어렵다"고 지적했다. 

국민의힘은 지난 6일 박준영 후보자와 임혜숙 후보자, 노형욱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에 관해 '부적격' 당론 방침을 확정하고 인사청문 보고서 채택에 응하지 않기로 했다. 

하 의원은 3명의 후보자의 지명 철회나 자진 사퇴가 될 것으로 보이는가에 대한 질문에 "청와대에서 국민 눈높이에 맞는 정치를 하겠다고 하면 두 사람 정도는 낙마를 시킬 것"이라면서 "두 사람은 국민 눈높이에 수용하기가 어렵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