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산생활권 랜드마크 단지
아파트 3.3㎡당 평균 1549만원대

북구청역 푸르지오 에듀포레 투시도. <사진=대우건설>
▲ 북구청역 푸르지오 에듀포레 투시도. <사진=대우건설>

[폴리뉴스 이민호 기자] 대우건설이 오는 4일 대구광역시 북구 노원동1가 228번지 일대에 조성되는 ‘북구청역 푸르지오 에듀포레’의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나선다.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라 견본주택은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견본주택은 푸르지오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관람 신청을 한 고객을 대상으로 6월 4일(금)부터 6월 9일(수)까지 약 6일간 공개한다.

사이버 견본주택에서도 분양일정, 조감도, 단위세대 평면도, 실물모형 VR영상 등의 분양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북구청역 푸르지오 에듀포레는 지하 2층~지상 27층 규모로, 아파트 499가구와 오피스텔 69실 등 총 568가구가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 아파트 △78㎡A 67가구 △78㎡B 21가구 △84㎡A 340가구 △84㎡B 71가구와 오피스텔 △84㎡A 23실 △84㎡B 46실이 공급된다.

아파트 청약일정은 6월 14일(월) 특별공급, 15일(화) 1순위 당해, 16일(수) 1순위 기타, 17일(목) 2순위 청약 순으로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23일(수)이며, 정당 계약은 7월 5일(월)부터 7일(수)까지 3일간 진행된다.

아파트 1순위 청약 조건은 입주자모급공고일 현재 대구광역시나 경상북도에 거주하고, 청약통장에 가입한지 2년이 경과된 무주택자나 1주택을 소유한 세대주다. 또한, 과거 5년 이내 다른 주택에 당첨된 사실이 없어야 한다.

단지는 전 세대가 전용면적 85㎡ 이하로 구성돼 가점제 75%, 추첨제 25%로 당첨자를 선정하며, 가점제 낙첨자는 별도 신청 절차 없이 추첨제 대상자로 전환된다. 3.3㎡ 당 평균 분양가는 1549만원으로 책정됐다.

대구 북구 침산생활권역 위치...북구와 서구 이용 가능

‘북구청역 푸르지오 에듀포레’는 북구와 서구 생활권을 모두 아우를 수 있는 우수한 입지에 위치해 있으며, 교통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다.

대구도시철도 3호선 원대역과 북구청역이 도보 10분 거리에 있으며, 광역 교통 수단인 서대구고속버스터미널을 비롯해 KTX⋅SRT가 이용 가능한 동대구역과 서대구역(2021년 예정)이 근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북대구IC, 서대구IC, 신천대로 등을 통해 대구 전역으로 접근이 용이하다. 

단지는 인근에 다수의 학교가 위치해 교육환경이 우수하다. 침산초, 달산초, 침산중, 대구일중, 달성초, 경일중 등 반경 1km내에 6개의 학교가 있으며, 침산동 사교육시설과 대구시립북부도서관도 인접해 있어 학령기 자녀를 둔 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다양한 편의시설과 쾌적한 자연환경도 강점으로 손꼽힌다. 침산생활권에 위치한 이마트⋅홈플러스⋅이마트트레이더스⋅팔달시장⋅대구복합스포츠타운⋅오페라하우스 등이 있어 쇼핑과 문화 시설이 단지 인근에 위치한다.

대구제3일반산업단지, 대구삼성창조캠퍼스,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대구성서산업단지관리공단, 서대구일반산업단지 등이 가까워 풍부한 배후수요가 예상된다.

남향 위주 동배치와 다양한 평면 설계

‘북구청역 푸르지오 에듀포레’는 푸르지오를 상징하는 그린 색상과 골드 라인을 적용해 감각적이고 트렌디한 입면 디자인을 선보일 예정이다.

피트니스클럽, 골프클럽, 그리너리카페, 독서실, 시니어클럽, 어린이집, 생활지원센터 등 입주민 남녀노소를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마련될 예정이며, 택배 차량도 진입 가능한 지하주차장 설계와 폭 2.5m 이상의 넉넉한 주차공간을 조성해 편리하고 안전한 주차 환경이 조성된다.

단지는 조망, 채광, 통풍 등을 고려해 남향(남동,남서)과 4BAY 판상형 위주로 배치했으며, 개인의 프라이버시 보호를 위해 동간 거리를 최대한 확보했다. 또한, 단지 입구부터 집안까지 미세먼지가 발생되는 구역을 5개로 구분하여 관리⋅차단하는 공기청정시스템인 5ZCS(Five Zones Clean-air System)가 적용된다.

지하주차장에는 공용부 전기요금을 절감할 수 있는 LED 디밍 시스템과 별도로 마련된 공간에서 전기차를 충전할 수 있는 전기차 충전설비가 설치된다.

실내에는 LED조명, 실별온도제어 시스템, 대기전력 차단장치 등을 설비해 높은 효율성을 통한 에너지 절감이 가능하고, 에너지 사용량을 실시간으로 확인해 효율적인 에너지 관리가 가능한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시스템도 적용된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지하철 역세권에 위치한 이 단지는 교통부터 교육, 편의시설, 자연환경 등 편리하고 쾌적한 주거 인프라를 모두 갖췄다”며, “특히 인접한 침산동 생활권과 북구, 서구의 폭넓은 생활권을 누릴 수 있고, 배후수요도 풍부해 향후 지역 내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