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곡면 백곡리서 궁류면 평촌리까지 지방도 22㎞ 구간

오태완 의령군수<제공=의령군>
▲ 오태완 의령군수<제공=의령군>

경남 의령군은 오태완 군수의 끈질긴 협상 끝에 ‘삼성’과 합의하에 명예도로명에 삼성그룹 창업주 이병철 회장 이름을 전국 최초로 사용하게 됐다고 10일 밝혔다.

글로벌 기업 ‘삼성그룹’ 창업주 이병철 회장은 의령군의 대표적인 인물로 정곡면 중교리 출신이다.

호암 이병철 회장은 의령군 정곡면 호암길 22-4에서 태어나 유년기를 보냈다.

군은 명예도로명 부여와 관련해 ‘호암이병철대로’는 정곡면 백곡리 ~ 유곡면 세간리까지 연결한 도로구간을 연장해 궁류면 평촌리까지 지방도 1011노선 내 22㎞로 조정했다.

기존 20호선 내 도로구간 ‘삼성이건희대로’는 ‘삼성이병철대로’로 명예도로명을 사용하기로 했다.

의령군에서 명예도로명에 ‘호암이병철대로’와 ‘삼성이병철대로’로 명명하는 것은 오태완 군수 공약사업 일환인 ‘호암문화예술제’ 개최와 함께 호암 이병철 선생의 ‘호암정신’을 기리고 널리 알리기 위해서다.

호암정신은 기업 존립 기반은 국가며, 기업은 국가 발전에 공헌해야 한다는 사업보국, 인간은 존중하고 개인의 능력을 최대로 발휘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 사회발전의 원동력이 되어야 한다는 인재제일, 모든 경영활동은 이치에 합당해야 한다는 합리추구다.

군은 ‘호암이병철대로’와 ‘삼성이병철대로’를 명예도로명으로 사용하고자 하는 취지에 대해 인구감소와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의령군에 이건희 미술관을 반드시 건립하겠다는 의지와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의 특별사면에도 적극 참여하겠다는 의미를 포함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명예도로명은 주민의견과 의령군주소위원회 심의를 거쳐서 확정하며, 명예도로명판을 도로구간 곳곳에 설치하게 된다.

오태완 군수는 “세계적 글로벌 기업 삼성그룹의 창업자이자 우리 군의 대표적 인물 ‘이병철’ 이름을 명예도로명으로 전국 최초로 사용하게 되는 것은 삼성과 뿌리를 같이 한다는 자긍심을 가지고 슬로우시티 청정의령을 건설할 것이며, 쇠퇴의 길을 걷고 있던 도시를 살린 도시재생의 모델이 된 스페인 빌바오 구겐하임미술관처럼 우리 군도 30만 내외 군민이 염원하고 있는 이건희 미술관을 반드시 건립하여 위축된 의령군 지역경제를 반드시 살려내겠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