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욱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장이 10일 오전 정부과천청사 공수처로 출근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김진욱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장이 10일 오전 정부과천청사 공수처로 출근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연합뉴스] 국민의힘은 10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윤석열 전 검찰총장 수사에 착수하자 "야권 탄압"이라며 강력 반발했다.

배준영 대변인은 구두논평에서 "드디어 현 정권의 공수처 집착증의 큰 그림이 드러났다"며 "이제 정권에 밉보인 인사들은 단지 친정부 단체에 의한 고발만으로 그 명운이 좌우될지 우려스럽다"고 말했다.

앞서 사법정의바로세우기시민행동은 옵티머스 펀드 사기 사건을 부실수사하고 한명숙 전 국무총리 모해위증교사 의혹을 받는 검사들에 대한 수사·기소를 방해했다며 윤 전 총장을 직권남용 권리행사 방해 등 혐의로 공수처에 고발했다.

당대표 후보들도 일제히 비판에 가세했다.

이준석 당 대표 경선 후보는 SNS에 "윤 전 총장이 아닌 공수처가 시험대에 오른 상황"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권력의 압박에서 자유롭게 이 사안을 다룰 수 있는지, 수사 능력이 있는지에 대해서 국민들이 지켜보고 판단할 것"이라고 말했다.

나경원 후보는 "문재인 정권이 본격적으로 '윤석열 죽이기'에 돌입했다"며 "공수처가 철저하게 야권 탄압의 특수 임무를 수행하기 시작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묵과할 수 없는 정치 보복이다. 야권의 유력 주자를 모조리 주저앉히고 장기 집권을 꾀하겠다는 여당의 계략"이라며 "신독재 플랜"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주호영 후보는 "현 정권이 윤석열을 죽이려 할수록 정권에 대한 국민적 저항은 더 커져만 갈 것"이라며 "드디어 본색을 드러냈다"고 평가했다.

주 후보는 "이 정권이 전가의 보도처럼 사용해온 게 직권남용"이라며 "직권남용죄를 남용하다가 결국 부메랑으로 돌아갈 것이 불에 보듯 뻔하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