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까지 매월 10명 선정해 한방약초 상품 전달

2019년 제19회 산청한방약초축제에서 허준 골든벨 문제는 푸는 참가자들<제공=산청군>
▲ 2019년 제19회 산청한방약초축제에서 허준 골든벨 문제는 푸는 참가자들<제공=산청군>

경남 산청군은 산청한방약초축제위원회가 오는 9월 열릴 예정인 제21회 산청한방약초축제 사전 홍보 이벤트로 ‘산청약초 온라인 과거시험’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지리산 자락 청정한 자연환경에서 자란 산청 약초에 대한 퀴즈를 풀면 푸짐한 상품을 받을 수 있는 온라인 이벤트다.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온라인 과거시험’은 약초축제 메인 행사 가운데 하나인 ‘조선시대 의과 과거시험 재현’의 사전 준비 이벤트다.

10월까지 매월 동의보감과 산청약초에 대한 20개 문항 문제를 출제해 매월 장원 1명을 포함한 10명을 선정해 한방약초 상품을 전달한다.

상품은 해당 월의 산청약초시장의 크라우드 펀딩 상품을 선물로 지급한다.

6월에는 현재 펀딩이 진행 중인 ‘산양삼 담금주 키트’가 상품이다.

약초축제위원회는 산청한방약초축제와 청정약초를 널리 알리기 위해 연말까지 국내 최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비대면 산청약초 홍보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산청약초 온라인 과거시험’에 선정되면 상품지급 외 산청한방약초축제에도 초청 받게 된다.

축제위는 매월 선정된 분들을 축제기간 열리는 ‘조선시대 의과 과거시험 재현 행사’에 초청해 색다른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응모방법은 ‘2021 온라인 산청한방약초축제 홈페이지’ 내 ‘온라인 과거시험’ 이벤트 페이지에서 휴대폰 본인인증을 통해 매월 1회 응시가능하다.

임종식 위원장은 “이번 온라인 과거시험 이벤트를 통해 산청한방약초축제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자 한다”며 “특히 축제기간 중 조선시대 의과 과거시험을 재현함으로써 한방약초의 고장 산청군 이미지 제고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