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추경호 원내수석부대표가 11일 정부서울청사 국민권익위원회를 방문, 김태응 부동산거래특별조사단장(상임위원, 오른쪽)에게 부동산 투기의혹 진상규명을 위한 국민의힘 국회의원 전수조사 의뢰서를 전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국민의힘 추경호 원내수석부대표가 11일 정부서울청사 국민권익위원회를 방문, 김태응 부동산거래특별조사단장(상임위원, 오른쪽)에게 부동산 투기의혹 진상규명을 위한 국민의힘 국회의원 전수조사 의뢰서를 전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연합뉴스] 국민의힘은 11일 소속 의원 102명 전원에 대한 부동산 투기의혹 전수조사를 국민권익위원회에 의뢰했다.

추경호 원내수석부대표와 전주혜 원내대변인은 이날 오전 권익위를 방문, 김태응 부동산거래특별조사단장에게 전수조사 의뢰서를 전달했다.

국민의힘은 앞서 감사원에 조사를 의뢰했을 때와 마찬가지로 소속 의원 102명 전원과 배우자, 직계 존비속을 대상으로 부동산 취득 경위와 비밀누설, 미공개정보 활용 등 직권남용 관련 사항을 조사해달라고 요청한 것으로 전해졌다.

추 원내수석부대표는 이 자리에서 전현희 권익위원장이 더불어민주당 의원 출신이고 안성욱 부위원장도 문재인 대선캠프 출신임을 거론하며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조사해달라"고 요청했다.

국민의힘은 지난 9일 권익위의 정치 중립과 공정성을 믿을 수 없다며 감사원에 전수조사를 의뢰했지만, 감사원이 '국회의원에 대한 직무감찰 권한이 없다'는 입장을 밝히자 권익위로 방향을 틀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