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권대통합’ 관문 초입, ‘맛있는 비빔밥’ 아니면 ‘맛없는 잡탕’이냐 두고 또 평가 받아야”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
▲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3일 당대표 권한대행직을 마무리하면서 윤석열·홍준표·안철수·최재형·김동연 등 야권 대선주자들의 입당을 기대하며 “환영의 꽃다발”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 대표 권한대행을 마무리하는 심경을 밝힌 뒤 “천하의 인재들을 모으기 위한 작업에도 소홀하지 않겠다. 홍준표 전 대표와 안철수 대표, 링 밖에서 등단을 준비 중인 윤석열 전 총장, 대선후보군으로 거론되고 있는 최재형 감사원장, 김동연 전 부총리 등에 대하여도 환영의 꽃다발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김 원내대표는 “이준석 당 대표와 함께 우리당의 저평가 우량주인 원희룡 제주지사, 유승민 전 원내대표, 최근 대권도전을 선언한 하태경 의원 등 당내 대선후보들이 적정평가를 받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당내 대선주자들에 대해서도 얘기했다.

이어 “특권과 반칙, 거짓과 위선, 불공정으로 점철된 문재인식 '가짜 민주주의'와의 차별화를 통해 변화와 혁신을 원하는 국민적 요구에 부응하며, 정권교체라는 마침표를 반드시 찍겠다”는 결의를 나타냈다.

이번 6·11 전당대회 성과에 대해 “180kg의 비만한 몸집이 민첩성을 잃고 기득권을 즐기면서 자리에 안주하여 일어나지 못하는 모습과 확연하게 비교되는 도전과 혁신을 우리당은 이미 시작했다”며 “우리당이 써내려가고 있는 ‘도전과 혁신의 역사’는 이제 ‘야권대통합’이라는 큰 관문의 초입(初入)에 서 있다”고 얘기했다.

김 원내대표는 “과연 ‘맛있는 비빔밥’이냐, 아니면 ‘맛없는 잡탕'이냐를 놓고 우리는 또 한 번 국민과 당원의 평가를 받아야 한다”며 “국민과 당원은 내년 대선승리를 위해 우리당에게 ‘안정’보다는 ‘도전’을 명했다. 풍부한 ‘경륜’보다는 신선한 ‘패기’를 선택하며, ‘미래가치’에 투자했다. 이제 우리가 응답해야 할 차례”라고 앞으로의 과제도 언급했다.

이어 “정권교체라는 불변의 대원칙 아래, 혁신이라는 무기로, 자유와 공정의 가치를 추구하면서 단단한 골격을 갖추어야 할 때”라며 “각자의 유불리를 따지며 국민들 눈에 꼼수로 비쳐질 수 있는 경쟁으로는 승산이 없다. 무모하리만치 강단 있는 도전과 치열한 경쟁만이 우리의 살길”이라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