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민초 오늘 회의…초선 10여명, 경선 연기 주장
계류 중인 수술실 CCTV 설치법…윤호중 “국민의힘이 설치한 입법 바리케이트..이제 치워주길” 

 더불어민주당 초선 의원 모임 '더민초'의 운영위원장인 고영인 의원이 지난 3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문재인 대통령과의 간담회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연합> 
▲  더불어민주당 초선 의원 모임 '더민초'의 운영위원장인 고영인 의원이 지난 3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문재인 대통령과의 간담회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연합> 

 

[폴리뉴스 김서정 기자] 더불어민주당 초선 의원 모임 '더민초' 소속 일부 의원들이 15일 대선 경선 일정 연기를 주장했다.  

신현영 원내대변인은 이날 오전 원내대책회의 후 브리핑에서 "더민초 회의에 대한 홍기원 의원의 보고가 있었다"며 “(회의에서) 대선 경선 방법이 다이내믹하게, 국민의 주목을 받을 수 있도록 기획돼야 한다는 이야기와 함께, 필요시 경선 일정 연기에 대한 일부 의원들의 의견이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윤호중 원내대표는 이에 대해서 '대선기획단이 출범 예정이고 기초적인 논의를 통해서 최고위원회의에서 결론을 내야 하니 그런 부분의 논의가 이뤄질 것'이라고 말씀하셨다"고 전했다.

더민초는 이날 오전 7시30분부터 여의도에서 비공개 회의를 열고 대선 경선과 부동산 문제 등에 대한 현안을 논의했다. 민형배 의원은 기자들과 만나 "어떻게 하면 대선을 이길 수 있을지에 대한 이야기가 오갔다"고 전했다. 이날 회의 도중 한 참석자는 "13~14명 정도의 의원들이 그 이야기(대선 경선 연기)를 했다"고 말하기도 했다.

논란이 되고 있는 수술실 CCTV 관련해선 ”어느 정도 보건복지위원들의 논의가 진행돼 23일 법안소위가 예정됐다“며 ”법안소위를 통해서 확정 지어야하는 부분이 있으므로 계속 논의 중이며 빠르게 확정지을 예정“이라고 전했다.

앞서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전날 국회에서 계류 중인 수술실 CCTV 설치법, 소상공인 손실보상법 등에 관한 국민의힘 지도부의 입장을 물었다. 이에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이날 한 라디오에 출연해 “수술실 CCTV 설치법의 입법 목적에는 동의하지만 의사들이 의료행위에 있어서 소극적으로 임할 수 있어 전문가들 의견을 더 듣고 입장을 내겠다”고 답했다.

이를 두고 윤 원내대표는 사실상 반대의 뜻이라며 연일 공방을 펼치고 있다. 

윤 원내대표는 15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국민의힘이 민생 입법 활동을 가로막고 있다”며 “국민의힘이 상임위원회 곳곳에 설치한 입법 바리케이트를 이제 치워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