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지 발언'에 "국민에게 어떻게 비칠까 걱정"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선 경선 후보가 7일 경기도 파주시 연스튜디오에서 열린 '프레젠테이션(PT) 면접 '정책 언팩쇼'에서 정책 발표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선 경선 후보가 7일 경기도 파주시 연스튜디오에서 열린 '프레젠테이션(PT) 면접 '정책 언팩쇼'에서 정책 발표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대권주자인 이낙연 후보는 8일 여권 유력주자인 이재명 후보를 향해 "대통령은 국가의 얼굴이다. 국가의 얼굴답게 품격과 신뢰를 갖는 지도자의 이미지가 좀 더 나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낙연 후보는 이날 YTN 라디오 인터뷰에서 "그동안 '바지 내린다'는 발언이나 '약장수' 등 좀 거칠다. 그러지 않아야 될 것"이라며 이같이 각을 세웠다.

특히 '바지 발언'을 두고 "입에 올리기도 거북한 민망한 발언"이라며 "집권 여당의 대통령 후보 경선 과정이 국민에 어떻게 비칠까 걱정"이라고 지적했다.

또 이재명 후보의 영남 역차별 발언과 관련해 "지역 구도를 깨기 위한 노력, 민주당의 정체성에 역행하는 것"이라며 "발언에 대한 해명도 거짓이었다"고 비판했다.

이낙연 후보는 최근 당내 일각에서 송영길 대표가 이재명 후보를 편든다는 의심이 나오는 것과 관련해서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는 것 자체가 바람직하지 않다"며 "대표가 문제의식을 가지고 좀 더 신중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그는 정세균 후보와의 지난 3일 회동 등 두 사람 간 단일화 논의 여부에 대해서는 "전혀 그런 논의가 없었고 그날도 그런 얘기는 전혀 거론되지 않았다"며 "협력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고 말했다.

여론조사상 민주당 후보군 가운데 2위를 기록하고 있는 이낙연 후보는 현 판세에 대해 "뭔가 바닥이 꿈틀거리고 있고 큰 변화가 시작됐다고 감지한다"며 "후원금이 폭주하고 있고 SNS 활동도 활발해져서 우리 지지층이 다시 모이고 있다는 느낌이 확실히 든다"고 역전 의지를 다졌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