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재형 조기입당 변수 의식?…"당밖에서 입당 효과 노리기"

[연합뉴스] 국민의힘 입당 문제를 놓고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행보가 미묘하다.

입당 여부에 대해선 즉답을 피하면서도, 이준석 대표나 오세훈 서울시장을 비공개로 만나는 등 국민의힘 측과의 접점을 공격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strong></div>윤석열 전 검찰총장 <사진=연합뉴스> </strong>
윤석열 전 검찰총장 <사진=연합뉴스> 

윤 전 총장은 지난 1일 오 시장을, 6일 이 대표를 각각 만났다. 회동 소식은 한참 뒤인 8일이 돼서야 언론을 통해 뒤늦게 알려졌다.

캠프 관계자는 9일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윤 전 총장 스타일이 원래 즉흥적"이라며 "이 대표나 오 시장을 만난 것과 입당은 별개의 문제"라고 했다.

다른 관계자는 '기존 정치 문법과 다르다'는 질문에 "어설프게 정치인 흉내 내는 것이 오히려 패착이 될 수 있다"며 "전략을 깔고 치밀하게 움직이지 않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국민의힘 내부에선 윤 전 총장 입당에 자신감을 보인다.

이 대표는 9일 CBS 라디오에서 윤 전 총장의 국민의힘 대선 후보 경선 참여에 대해 "상식선에서 당연히 탑승할 거라고 본다"고 내다봤다.

서병수 당 경선준비위원장도 통화에서 "앞으로 한 달 반 안에는 자연스럽게 합류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실제 윤 전 총장은 이 대표와 오 시장을 각각 독대한 자리에서 입당 권유에 시점을 못 박지 않으면서도 "함께 하겠다"는 취지의 답변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