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폴리뉴스 확인 결과 "(이동훈과) 이야기 나눈 적 없다"
이준석 "추가 정보 공개한다면 당 차원에서 심각하게 다룰 문제"

지난달 29일 대권 도전을 공식화한 윤석열 전 검찰총장 <사진=연합뉴스>
▲ 지난달 29일 대권 도전을 공식화한 윤석열 전 검찰총장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홍수현 기자] 윤석열 전 검찰총장 측이 여권 인사의 회유가 있었다고 주장한 이동훈 전 조선일보 논설위원의 폭로에 대해 "내용을 들은 바 없다"고 14일 밝혔다.

윤 전 총장 측 관계자는 이날 폴리뉴스와 통화에서 "이 전 위원과 경찰 조사 전후로 따로 연락을 주고받고 있지 않다. 이야기를 나눈 적이 없다"며 이 전 위원과 선을 그었다. 

이 전 위원은 윤 전 총장 캠프의 1대 대변인으로 윤 전 총장의 '전언 정치'를 도맡아 한 이력이 있다. 윤 전 총장의 역대 메신저로서 금품 수수 의혹에 휘말린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느냐는 폴리뉴스 질문에 이 관계자는 "이 전 위원에 대해서는 별도의 공식 입장을 낼 계획이 없다"고 말을 아꼈다. 

단 "정확한 사실관계 확인이 필요하나 이것이 사실이라면, 헌법 가치를 무너뜨리는 ‘공작정치’이자, 수사권을 이용한 ‘선거 개입’, '사법 거래'"라고 답했다. 

같은 날 이준석 국민의힘 당대표는 KBS 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에 출연해 "본인이 추가적인 정보를 공개한다면 당 입장에서 심각하게 다뤄야 한다"고 입장을 밝혔다. 

이 대표는 "(이 전 위원 회유 시도 의혹은) 범야권 대선 주자에 대한 공작 의혹"이며 "이것은 세밀하게 따져봐야겠지만 우선 의혹 자체는 굉장히 거대하다"라고 강조했다.  

다만 "저희가 조사단이나 이런 걸 꾸리든지 뭔가 구체적인 행동을 하기 위해서는 이동훈 전 기자 측에서 상당한 정보를 제공해야 할 것이다"라고 재차 언급했다. 국민의힘 차원의 조사를 언급하며 윤 전 총장에 입당 압박을 한 것이다. 

이에 대해 윤 전 총장 측 관계자는 폴리뉴스에 "입당에 관한 기조는 원론적인 것에서 변한 것이 없다"며 "윤 전 총장은 당분간 민생행보를 이어가며 현장의 목소리를 들으실 것"이라 답했다. 

가짜 수산업자로부터 금품을 수수한 혐의를 받는 이 전 대변인은 전날 경찰 조사 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여권 사람이 찾아와 'Y(윤 전 검찰총장을 지칭하는 것으로 추정)를 치고 우리를 도우면 없던 일로 만들어주겠다'고 했다"고 말해 논란이 일었다. 

윤 전 총장 측은 "문재인 정부는 그동안 자신들에 불리한 사안에서는 피의사실공표금지를 강력히 역설해 왔다. 그와 반대로, 이동훈의 구체적인 수사내용은 왜 6. 29에 갑자기 공개된 것인지 밝혀져야 한다"며 "철저한 진상규명과 관여된 사람들에 대한 엄정한 처벌을 요구한다"고 뒤늦게 입장문을 발표했다. 6.29는 윤 전 총장이 대권 도전을 공식화한 날이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