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4선, 전 미래통합당 최고위원 출신 김영환... 중진 최초 윤석열 캠프 합류 
"정권 교체 위해 야권 후보 단일화 꼭 해야"

윤석열 전 검찰총장(왼쪽)과 김영환 전 의원이 8일 서울 종로구 한 음식점에서 만찬회동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윤석열 전 검찰총장(왼쪽)과 김영환 전 의원이 8일 서울 종로구 한 음식점에서 만찬회동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홍수현기자] 최근 윤석열 캠프에 합류한 김영환 전 미래통합당 최고위원이 일명 '쥴리'의혹에 대해 윤 총장 측이 적극적으로 해명해야 한다고 입장을 밝혔다.

김 전 최고위원은 19일 YTN라디오 '황보선의 출발 새아침'에 출연해 "선거가 시작되기도 전에 후보의 문제가 아닌 후보의 친인척의 문제, 처가의 문제, 결혼 이전의 문제까지를 뒤지는 그런 선거운동을 처음 본다"면서 "그러나 어쨌든 공인으로서 검증해야 할 필요가 있기 때문에 우리가 철저하게 성실하게 국민들의 의혹에 대해서는 밝히는 게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본인(윤 전 총장)도 그런 입장을 밝혔기 때문에 앞으로 그런 일이 나오면 적극적으로 해명하고 소명을 받고 국민들의 판단을 받아야 된다"고 덧붙였다. 

쥴리 논란은 윤 전 총장의 아내 김건희 씨가 과거 유흥업소에서 '쥴리'라는 예명으로 접대부로 일을 했으며 이 과정에서 검사들을 알게 됐고, 윤 전 총장도 만났다는 내용이 포함된 X파일로 파장을 불러 일으켰다. 

현재 윤 전 총장 캠프의 부대변인으로 자원봉사 중인 김 전 최고위원은 합류 배경에 대해 "지금 검증이란 이름으로 너무나 많은 핍박과 또 박해가 집중되고 있다. 그리고 이것을 막아설 수 있는 정당도 없고 캠프도 부실하기 때문에 저라도 가서 도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동안 윤 전 총장을 지켜보면서 이분이야말로 정권 교체하고 나라를 바로 세울 수 있는 분이구나 하는 생각을 갖고 있었다. 윤석열 후보만이 이길 수 있는 분이다. 또 싸워서 이겨본 경험이 있는 분이다"라고 신뢰를 드러냈다. 

김 전 최고위원은 최재형 후보를 비롯한 야권 후보 단일화에 대해 "단일화는 꼭 해야 한다"며 "국민의힘만의 힘으로는 이길 수 없기 때문에 국민의힘을 지지하지 않지만 정권교체를 염원하는 세력들을 다 묶어서 큰 2번을 만들어야 된다고 생각한다"고 주장했다. 

또 "그런 과정에서 안철수 후보와 연대는 굉장히 중요한 사안"이라며 "그것이 이뤄진다면 정권교체 가능성에 상당히 접근할 수 있는 길이 되지 않겠냐"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