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년 7월 음주운전으로 벌금 150만원 전과...김두관 "초범은 70만원"
이재명 "전과기록이 다 제출돼 있어, 본인들도 냈을 텐데 (재범 주장) 이해 못 해"

더불어민주당 대선 예비후보인 이재명 경기도 지사가 3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임기 내 주택을 250만호 이상 공급하고 이 중 기본주택으로 100만호 이상을 공급하겠다'는 부동산 정책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 연합뉴스>
▲ 더불어민주당 대선 예비후보인 이재명 경기도 지사가 3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임기 내 주택을 250만호 이상 공급하고 이 중 기본주택으로 100만호 이상을 공급하겠다"는 부동산 정책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 연합뉴스>

 

[폴리뉴스 이우호 기자] 이재명 경기지사가 자신의 음주운전 전과에 대해 사과하면서도 재범 의혹은 일축했다.

이재명 지사는 3일 국회에서 기본주택 공약 발표 후 기자들의 음주 운전 질문에 대해 "변명의 여지가 없다"면서 "음주운전을 한 사실은 반성하고 사과드린다. 죄송하다"고 고개를 숙였다.

그러면서 "이것도 동료에 대한 최소한의 애정에 대한 문제"라며 "전과기록이 다 제출돼 있고 본인들도 내셨을 텐데 그런 말씀을 하시니 이해하기 어렵다"고 불만을 내비쳤다.

이는 같은 당 대선 후보 김두관 의원이 이날 페이스북에 "과거에는 음주운전 초범의 경우 70만원이 일반적이고 재범, 취소 수준의 폭음, 사고가 150만원이라고 한다"라며 이 지사의 재범 가능성을 제기했기 때문이다.

참고로 이 지사는 2004년 7월 음주운전으로 벌금 150만원을 낸 전과가 있다. 

이에 김두관 의원은 "100만원 이하 모든 범죄기록을 공개하자"며 "저도 곧바로 범죄기록 회보서를 신청할 테니 공감하는 모든 후보도 같이 공개해 주실 것을 제안한다. 이래야 더 이상의 논란 없이 깔끔하게 갈 수 있다"고 동참을 촉구했다.

정세균 전 총리도 이날 페이스북에 "음주운전을 비롯한 100만원 이하 모든 범죄기록 공개에 동참하겠다"라며 "이 모든 검증을 위하여 모든 후보께 1대1 맞짱토론도 다시 한번 제안한다. 피할 이유가 없다. 당원과 국민이 원하고 있다"라고 적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