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훈 "이낙연 후보 지지 32%가 이재명 도저히 지지 못 해...원팀 위기"
윤영찬 "이재명 지지자가 보낸 납치·성폭력 협박 이메일, 경찰 고발"

4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YTN미디어센터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대선 예비후보 토론회를 앞두고 이재명 후보가 이낙연 후보 옆을 지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4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YTN미디어센터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대선 예비후보 토론회를 앞두고 이재명 후보가 이낙연 후보 옆을 지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이우호 기자] 이낙연 캠프 선대 위원장 설훈 의원의 경선불복 논란 발언이 다시 불거지고 협박 이메일이 공개되면서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이 여전히 진흙탕에 빠져 있다.

이낙연 캠프 선대위원 설훈 의원은 오늘(11일) '김종배의 시선집중'에서 "이낙연 후보를 지지하는 분들의 32%가 이재명 후보의 욕설을 듣고 난 뒤 도저히 지지하지 못하겠다는 분이다"며 "내가 (이들을) 어떻게 설득할 수 있을지 자신이 없다는 얘기"라고 말했다.

설훈 의원은 "제가 민주당 소속인데 원팀을 안 이룰 이유가 없다. 무조건 원팀으로 간다"면서 "32%가 설득해서 함께 합류할 수 있게 해낼 것인가, 이게 중요한데 참 답이 안 나온다는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는 설 의원이 지난 8일 어느 한 언론사 인터뷰에서 "경선 후 원팀이 되지 않을 수 있다"고 말해 이재명 캠프 측에서 큰 논란이 일자 해명한 것이다.

이재명 캠프 현근택 대변인은 이날 '경선 후 원팀이 되지 않을 수도 있다'라는 설훈 의원의 발언에 대해 "국민들과 당원들에게 공공연하게 경선 결과에 불복할 수 있다고 협박하는 것과 다름이 없다"라고 비판에 나섰다.

그러면서 현 대변인은 "설훈 의원은 발언의 진의가 무엇인지 분명하게 밝혀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더불어민주당 김두관 경선 후보도 설 위원장의 발언에 문제를 제기했다.

김두관 의원은 11일 CBS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자신의 발언에 대해) 공식적으로 사과하지 않고 계속 고집을 부리면 이낙연 후보 캠프 측에서 조치해야 되고 당도 엄중하게 경고해야 한다"며 "본인은 우려를 이야기했는데 우리가 듣기로는 약간 겁박으로 들렸다"고 설 의원을 비판했다.

한편 이낙연 캠프 정무 실장인 윤영찬 의원은 지난 10일 '이재명 지사님 당선을 위한 광주 이리들'이라고 자신을 소개한 이메일을 공개했다.

윤영찬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협박 이메일을 공개하며 "타 후보를 돕지 않으면 가족과 비서진들, 여성 기자들까지 해하겠다는 내용"이라며 "어제 경찰에 사건을 접수했고, 납치와 성폭력을 암시하는 협박은 묵과할 수 없다"고 밝혔다. 

윤 의원 측은 서울 마포경찰서에 메일 발신자를 협박 등의 혐의로 고발한 상태다.

이재명 캠프 대변인단은 이날 논평을 통해 "수사를 통해 진실을 가려야 한다"면서도 "어느 쪽 지지자인지 사실관계 확인도 없이 일방적으로 보도하면 국민을 혼돈에 빠뜨릴 수 있다"라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