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이준석, 녹취록 교묘하게 풀어 뉘앙스 비틀어 왜곡"
이준석 "그냥 딱합니다"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원희룡 전 제주도지사는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를 향해 “곧 정리한다는 이 대표 발언 대상은 윤석열 후보'라면서 '통화 녹음파일 전체를 오늘 오후 6시까지 공개하라'고 주장했다. <사진=연합뉴스>
▲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원희룡 전 제주도지사는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를 향해 “곧 정리한다는 이 대표 발언 대상은 윤석열 후보"라면서 "통화 녹음파일 전체를 오늘 오후 6시까지 공개하라"고 주장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김유경 기자]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원희룡 전 제주도지사는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를 향해 “곧 정리한다는 이 대표 발언 대상은 윤석열 후보"라면서 "통화 녹음파일 전체를 오늘 오후 6시까지 공개하라"고 주장했다.

원 전 지사는 1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 대표가 초래한 경선 관련 혼란은 이 대표가 깨끗이 정리할 책무가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원 전 지사는 전날 밤 이 대표가 공개한 통화 녹취록을 두고 "제가 긴급기자회견을 공지하자 어젯밤 (이 대표는) 녹취록 일부를 공개했다"며 "인공지능 녹취록을 교묘하게 풀어서 뉘앙스를 비틀어 왜곡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전날 이 대표는 페이스북에 음성기록 프로그램으로 작성된 두 명의 대화록을 올렸다. 대화록에는 참석자1(이준석), 참석자2(원희룡)이 등장하며 '참석자2'는 "우리 캠프 지금 서로 싸우는 사람들, 나중에 다 알아야 될 사람들이잖나"라고 돼있다.

이어 '참석자1'은 "저쪽 입당 과정에서도 그렇게 해가지고 이제 세게 얘기하는 것"이라며 "지금 저희하고 여의도연구원(국민의힘 싱크탱크) 내부에서도 조사하고 있잖나. 저거 곧 정리된다 지금"이라고 했다.

원 전 지사는 당시 대화내용을 '국민의힘 싱크탱크인 여의도연구원에서 진행한 여론조사에서 윤 전 총장 지지율은 하락하고 원 전 지사 지지율은 상승하고 있어 덕담을 보낸 것'으로 정리하며 "이 내용을 어떻게 갈등상황이 정리되는 것으로 받아들일 수 있겠나"고 말했다.

또 "당대표가 경선 후보와 통화를 녹음하는 게 정치 도의상 옳은가 그른가를 논하지 않겠다"면서도 "제 기억과 양심을 걸고 분명히 다시 말씀드린다. 곧 정리한다는 이 대표 발언 대상은 윤석열 후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전체 녹음파일을 확인하면 대화 흐름, 맥락, 어감과 감정 등을 다 느끼실 수 있다"며 "전체 녹음파일을 보면 정리되는 대상이 윤석열인지 상황인지 확실하게 판단할 수 있을 것으로 믿는다"고 녹음파일 전체 공개를 재차 강조했다.

원 전 지사는 "오후 6시까지라고 한 것은 충분히 시간을 드린 것"이라며 "문서가 아니라 생생한 대화를 주고받은 것이다. (통화내용이 공개되면) 상식적이고 객관적 입장에서 통화 내용 맥락을 국민들이 판단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원 전 지사의 기자회견 직후 페이스북에 "그냥 딱합니다"라는 글을 남겼다.

[다음은 이 대표와 원 전 지사의 녹취록 전문이다.]

▶ 참석자 2(원희룡 전 제주지사)

우리 캠프로 지금 서로 싸우는 사람들, 나중에 다 알아야 될 사람들이잖아요. 그래서 그런 부분을 그리고 만약에 좀 하다가.

네, 예를 들어서 야 이런 걸 어떻게 생각하냐 이런 것들은 돌아가는 게 어떠냐 해 가지고 그냥 옆에다가 자문을 구하는 n 분의 일 중에 한 사람이 필요하면 저나 저쪽 사람한테 야 이건 자문을 구하는 겁니다.

하면은 네, 저희는 그럴 때는 철저히 자문의 입장에서 말씀을 드릴 거거든요. 예예예.

▶ 참석자 1(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너무 걱정 마십시오. 저는 지금 초기에. 제가 봤을 때는 지금.

네, 저쪽에서 입당 과정에서도 그렇게 해 가지고 이제 세게 세게 얘기하는 거지. 예 저거 지금 저희하고 여의도 연구원 내부 조사하고 안 하겠습니까.

저거 곧 정리됩니다. 지금

▶ 참석자 1(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이사님 오르고 계십니다. 축하드립니다.

▶참석자 2(원희룡 전 제주지사)

아니 아니 저기. 휴가 끝나고 오시면.

아 아니 우리 이 대표님하고 저 정도는 이거는 신사 협정으로 완전히 이거는 불문에 붙이자 하면 제가 그런 부분에 의사소통이 저는 얼마든지 가능한 사람이 저.

우리 경준이(경준위 추정) 문제 제기는 내가 한 거니까 그 부분에 대해서는 제가 그걸 내용적으로 서로 이렇게 하면 안 되고요.

예 그거 하더라도 이 후보의 의견 어떤 의견 제시다. 이렇게 해서 진지하게 좀 받아들여 주십시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