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는 제2의 채널A사건, 다만 야당 정치공작인지 여당 정치공작인지는 현재 알 수가 없다”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
▲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

지난 총선 무렵 당시 윤석열 검찰총장이 국민의힘에 검찰과 각을 세운 여권 인사 3명과 MBC 기자 등에 대한 고발을 사주했다는 의혹 보도에 윤석열 캠프 측은 “정치공작”, “증거가 있느냐?”라는 말로 강하게 반발했다.

윤석열 캠프 종합상황실 총괄실장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은 3일 KBS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와의 인터뷰에서 <뉴스버스>에서 총선 당시 윤석열 총장 최측근 손준성 당시 대검 수사정보정책관이 김웅 미래통합당 국회의원 후보에게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 등에 대한 고발을 사주했다고 보도한데 대해 “황당하고 어처구니가 없다”는 반응을 보였다.

그러면서 “기본적으로 육하원칙에 맞지 않는 이야기다. 윤 후보가 이 문제에 개입했다는 어떤 증거가 있느냐?”며 “당내 경선이 시작한 시기에 이렇게 황당한 보도를 가지고 윤 후보를 죽이려 하는 것은 정치공작이고 어떤 배후가 있다”고 주장했다.

이번 사건에 대해 “윤 후보를 쓰러뜨리기 위한 공작”이라며 “저는 이게 제2의 채널A 사건이라고 생각한다”고 공작으로 규정했다. 다만 야당 내의 정치공작인지 아니면 여당의 정치공작으로 보는지 여부에 대한 질문에는 “현재로서는 알 수가 없다”며 “윤 후보를 죽이기 위한 정치공작 외에는 이걸 어떻게 해석해야 되겠나?”라고 했다.

손준성 정책관으로부터 김웅 의원이 고발장을 전달받았다는 보도 내용에 대해 “손준성 씨는 김웅 의원에게 준 적이 없다고 하고 김웅 의원은 ‘모르겠다’, ‘고발이 안 됐다’고 하는데 어떤 증언을 가지고 이렇게 보도하는가?”라고 되물었다.

그러나 뉴스버스는 보도에서 고발장 서류를 제시했다는 지적에 “그 고발장이 손준성 씨가 쓴 게 증명됐나?”라며 “손준성 씨, 김웅 의원 둘 다 아니라고 그러지 않나?”라고 했다. 이어 “그 문건이 윤석열 후보가 개입됐다는 증거인가? 말해 보라”고 사회자에게 반문했다.

이에 사회자가 김웅 의원이 고발장을 공익제보로 보고 당 법률지원단에 전달했다고 말한 부분을 제시하자 “그거는 김웅 의원에게 물어보라”며 “김웅 의원과 손준성 검사 간에 어떤 일이 있었는지 모르겠다. 그런데 둘 다 아니라고 하고 있다. 이는 김웅 의원 불러서 물어보라”고 반응했다.

장 의원은 이에 “그 고발장이 김웅 의원한테 넘어갔는지도 확인이 안 됐고 그 고발장이 어떤 경위로 넘어갔는지 확인이 안 됐다”며 “그런데 윤 후보에게 이 모든 음흉한 정치공작 같은 것을 덮어씌우는 것은 희대의 정치공작이다. 어떤 배후가 있는지 밝혀야 한다”고 거듭 말했다.

아울러 “윤 후보가 진짜 야당 고발이 필요하다고 했다면 그 당시에 이 법률 지원 관련된 책임자가 정점식 의원이다. 윤 후보와 정점식 의원은 가장 가깝다”며 “그분에게 전달해서 바로 고발하는 게 맞지 왜 건너건너서 이런 짓을 하나?”라고 얘기했다.

그러면서 “그러니까 상식적으로 윤 후보가 야당의 고발이 필요했다고 그러면 그런 방식을 쓰겠나? 그 당시에 김웅 의원은 의원도 아니었다. 그냥 공천 받아서 송파에서 뛰는 후보였다. 김 의원이 우리 당에 어떤 역할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느냐?”고 짚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