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고발사주' 의혹 고리로 견제 본격적 시작
"결선 투표, 진인사대천명으로 생각한다"

더불어민주당 대권주자인 이재명 경기지사가 5일 오전 대구상공회의소에서 대구·경북 지역공약을 발표하기에 앞서 경북도민의 노래를 부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더불어민주당 대권주자인 이재명 경기지사가 5일 오전 대구상공회의소에서 대구·경북 지역공약을 발표하기에 앞서 경북도민의 노래를 부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이우호 기자] 더불어민주당 대선주자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5일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고발사주' 의혹에 대해 "적폐청산 의지를 가진 정의로운 검사라고도 봤다. 믿음이 슬슬 흔들리다가 며칠 전에 보니 진실이 아니길 바라지만 본인이 적폐 그 자체인 듯하다"고 맹비난했다.

이재명 지사는 이날 오전 대구상공회의소에서 열린 대구·경북 공약 발표 기자간담회에서 이같이 말하며 "방임이라든지, 알고도 방치한 것이라면 민주주의 질서 자체를 위협하는 국정농단 그 자체이고 본인이 청산돼야 할 적폐세력 그 자체라고 생각할 수밖에 없다"고 직격했다.

이 지사는 "윤 전 총장이 원래 퇴임할 때 '공부를 열심히 하겠다'길래 '열공'(열심히 공부)해서 국민의 선택지가 되길 바란다고 수없이 말해왔다"며 "그런데 100일 지나고 지금까지 말하는 것을 보니 선생을 잘 못 만났는지, 공부를 안 하고 무협지를 본 건지 제 상식으로 납득이 안 되는 이야기를 한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부정식품을 먹을 자유를 주자고 하거나, 후쿠시마 방사능 유출은 없었다고 한다. 신문도 안 보나. 일본도 인정한 것"이라며 "진짜 정말 공부를 더 해야겠다. 선생님을 추천하고 싶었다"라고 비꼬았다.

또 민주당 대선 경선 첫 순회지인 대전·충남 투표 결과에서 과반 이상 지지를 확보한 것에 대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일희일비하지 않는다. 언제나 마지막 한순간까지 마지막 한 톨의 땀까지 아끼지 않겠다"며 자세를 낮췄다.

과반을 얻지 못할 경우 최종 결선투표로 가야 할 가능성에 대해서는 "당원들의 생각을 넘겨짚는 것이 무슨 의미가 있나"며 "저는 현실적인 사람이다. 수없이 많은 실패를 거쳐서 실패와 성공에 연연하지 않는다. 진인사대천명(盡人事待天命)이 제 신조"라고 말을 아꼈다.

인터넷매체 뉴스버스는 윤석열 총장 시절 대검찰청 수사 정보정책관으로 있던 손준성 검사가 지난해 총선을 앞두고 당시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 후보 김웅 의원에게 유시민 노무현 재단 이사장, 최강욱 열린민주당 대표 등 범여권 인사에 관한 고발장을 전달했다는 주장을 한 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