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원직 사직안 통과 후 '중도하차' 정세균과 통화 사실 공개

<strong></div>사직안 통과, 떠나는 민주당 이낙연 대선 경선 후보</strong><br>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선 경선 후보가 15일 국회 본회의에서 자신의 사직안이 가결된 뒤 동료 의원들과 인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사직안 통과, 떠나는 민주당 이낙연 대선 경선 후보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선 경선 후보가 15일 국회 본회의에서 자신의 사직안이 가결된 뒤 동료 의원들과 인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대권주자인 이낙연 전 대표는 15일 "정세균 전 총리가 '서로 마음을 잘 알지 않느냐' 하셨다"고 전했다.

이 전 대표는 이날 국회 본회의에서 자신의 사직안이 가결된 후 기자들과 만나 정 전 총리와 전날 통화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정 전 총리는 지난 13일 경선에서 중도 사퇴했다.

이 전 대표는 "사적인 통화내용을 다 공개하는 건 도리가 아니다"라며 "제가 뵙겠다고 하니 (정 전 총리가) '언론에 노출될 테니 그럴 일 없이 전화로 말씀드리겠노라' 하셨다"고 말했다.

이날 신상 발언 도중 보좌진들에게 미안하다는 뜻을 밝히면서 잠시 울컥하는 모습을 보인 것에 대해서는 "더 이상의 설명을 붙이면 이상하다"며 "있는 그대로 받아들여 달라"고 했다.

종로구 주민들에는 "종로 지역위원회에 가서 수십 명의 간부들에게 생각을 설명해 드렸다"며 "한 분도 빠짐없이 받아들여 줬다"고 설명했다.

이 전 대표는 호남 지역순회 경선을 앞둔 각오로 "제 모든 생애, 그리고 살아오는 과정에서 가진 충정, 그 모든 것을 말씀드리고 신뢰를 얻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