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대권주자인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은 27일 성남시 대장동 개발을 둘러싼 권력과 재벌의 검은 뒷거래 의혹이 드러났다며 야당을 비판했다.

<strong></div>제주 찾은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strong><br>
 더불어민주당 대권주자인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이 27일 오후 제주도의회에서 '제주미래비전'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제주 찾은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
 더불어민주당 대권주자인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이 27일 오후 제주도의회에서 '제주미래비전'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추 전 장관은 이날 제주도의회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대선을 앞둔 요즘 우리 사회에 경종을 울리는 두 가지 사건이 벌어지고 있다"며 "윤석열 정치검찰의 청부고발 사건과 대장동 땅 투기 사건"이라고 말했다.

추 전 장관은 "두 사건의 뿌리는 해방 이래 단 한 번도 청산되지 못했던 부패 기득권 동맹이 저지른 타락의 민낯을 보여준다"며 "윤석열은 그들의 정치적 야심이고 대장동은 그들의 탐욕의 일각이 드러난 것"이라고 지적했다.

추 전 장관은 "권력을 노리고 경제적 이익을 노린 그 이면에는 재벌의 뒤를 봐준 당시 최고 권력부와 재벌 사이에 대가가 오간 '검은 뒷거래'의 냄새까지 난다"고 말했다.

추 전 장관은 "심지어 '프레임 공작' 의혹도 제기된다"며 "궁지에 몰린 윤석열을 지키기 위해 대장동 사건을 여당 후보와 엮으려 프레임 전환을 시도했지만 드러난 것은 상상을 초월한 부동산 개발이익과 이를 둘러싼 재벌의 관여 정황, 법조계, 언론계의 추악한 카르텔"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번 대선은 거대한 부패 기득권 동맹이 품은 헛된 정치적 야심과 경제적 탐욕을 끝장내느냐, 이명박근혜 정권 시즌2로 가느냐는 매우 중요한 선거"라고 지적했다.

추 전 장관은 "개혁의 과제 앞에서 한없이 주저했던 민주당의 부족함과 나약함을 보듬어 다시 일으켜 달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