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보·교육부·한국장학재단, ‘2021 디지털뉴딜․수출 중소기업×청년 일자리엑스포’
MZ세대를 위한 메타버스방식의 구인·구직 상담회 개최

신용보증기금 채용박람회 (사진=신용보증기금)
▲ 신용보증기금 채용박람회 (사진=신용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신보)은 오는 12월 31일까지 온라인 채용박람회 ‘2021 디지털뉴딜·수출 중소기업×청년 일자리엑스포’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신보와 교육부, 한국장학재단이 공동주최하는 이번 채용박람회는 “청년, 좋은 기업을 만나다”라는 슬로건으로 ‘디지털·기술 기업관’, ‘수출 중소기업관’, ‘고졸인재 취업관’ 등 총 3개의 테마관이 운영된다. 신보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중소기업과 청년의 일자리 창출을 적극 지원하고 정부의 한국판 뉴딜 및 ESG경영에 앞장설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구인·구직 상담회를 개최해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고 최신 트렌드를 선호하는 MZ세대와 중소기업과의 소통경로를 다변화할 예정이다.
 
박람회 참여기업의 자세한 정보는 18일부터 ‘2021 디지털뉴딜·수출중소기업×청년일자리엑스포’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보 관계자는 “코로나19로 구인을 원하는 기업과 구직자 모두가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 이번 온라인 채용박람회가 디지털뉴딜기업, 수출중소기업과 청년인재의 소중한 만남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신보는 한국경제의 중요한 역할을 하는 중소기업의 인력난 해소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