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경선 결과 발표 직후 이 대표와 협력 도모
李 “‘비단 주머니’ 윤 후보에게 공개” 尹 “자신감 생겼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와 윤석열 대선 후보가 6일 오후 서울 마포구 한 음식점에서 오찬에 앞서 악수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와 윤석열 대선 후보가 6일 오후 서울 마포구 한 음식점에서 오찬에 앞서 악수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김유경 기자] 국민의힘 대선 후보로 선출된 윤석열 후보는 다음날 이준석 대표와 오찬 회동을 가지며 향후 대권가도에서 협력 의지를 다졌다.

6일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는 마포구 한 카페에서 이준석 대표와 1시간 20분가량 대화를 나눈 뒤 이달 중 선거대책위원회를 구성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 대표가 먼저 "이달 중 선대위를 무조건 구성할 수 있도록 조속히 추진하겠다는 정도의 공감대가 있었다"며 "속칭 '비단 주머니'라 불렸던 준비된 일들을 후보에게 공개했고, 이것들이 구체화할 수 있도록 후보를 지원할 수 있는 절차에 대해 논의했다"고 말했다.

이어 윤 후보는 "본선을 어떻게 치를지 포괄적인 이야기를 나눴다. 이 대표가 본선 준비를 꼼꼼히 해오신 것을 보고 많이 놀랐고 자신감이 많이 생겼다"며 "이 대표와 당 관계자들과 선거 준비를 차분하게 하겠다. 선대위와 당은 어차피 동일하다"고 화답했다.

윤 후보는 '이 대표와 불편함이 있다고 비치면서 2030 지지세가 약한 것 아니냐는 시각이 있다'는 지적에 대해 "밖에 공개는 안됐지만 대표님과 저는 자주 소통하며 생각을 나누고 만나왔다"며 "그런 오해는 앞으로 저희가 하나라는 것을 보면 해소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 대표도 "이 부분은 윤 후보와 제 생각이 완벽히 일치해서 따로 드릴 말씀이 없다"고 거들었다.

윤 후보는 경선에서 경쟁했던 홍준표 의원, 유승민 전 의원, 원희룡 전 제주지사와 관련해 "어제 전화는 드렸다. 가장 빠른 시일 내에 뵐 생각이다. 정치 경험이 많은 분들이기 때문에 제가 여러 가지 조언도 듣고 도움도 요청하겠다"며 "후보님들께서도 원팀으로 선거를 치르겠다고 말씀하셨기 때문에 가장 빠른 시일 내 한번 뵙고 자리를 가질 생각"이라고 밝혔다.

문재인 대통령과 대선 후보 자격으로 회동할 의사를 묻는 질문에는 "그 문제에 대해서는 아직 깊이 생각해보지 않았다"고 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