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후보 선대위 “<조선>보도 전혀 사실 아니다, 검찰 허위 수사정보 유출 즉각 멈춰라”
국민의힘 “진실의 일단 드디어 명백히 확인된 것, 이재명 게이트의 ‘결정적 국면’”

<조선일보>가 2014년 지방선거 당시 이재명 성남시장이 화천대유 측으로부터 선거자금으로 43억 원을 받았다는 의혹보도에 더불어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는 “허위사실 유포”라며 반발했고 국민의힘은 “이재명 게이트”가 입증됐다면서 특검을 촉구했다.

<조선>은 19일 「분양업자 “남욱에겐 쇼핑백에 현금 담아줘.. 김만배측엔 계좌 송금”」제하 기사에서 대장동 아파트 분양대행업체 대표가 2014년 초부터 2015년까지 남욱 변호사 등에게 전달한 43억 원 사용처에 대해 “서울중앙지검 수사팀은 ‘2014년 6월 지방선거 이전에 건넨 돈은 이 시장의 재선 선거운동 비용으로, 이후 전달된 돈은 대장동 사업 인허가 로비 비용으로 쓰인 것으로 안다’는 진술을 대장동 사업 관계자로부터 받았다고 한다”고 보도했다.

민주당 이용빈 선대위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조선> 보도에 “기사 내용은 전혀 사실이 아님을 분명히 밝힌다. 조선일보가 경악할만한 허위사실 보도로 노골적으로 대선에 개입하고 있다. 검찰은 허위사실을 마치 수사 정보인 것처럼 포장하여 언론에 흘리고 있어 불법성이 크다”며 “조선일보는 허위사실유포를 중단하고, 검찰은 허위 수사정보 유출을 즉각 멈춰라”고 요구했다.

그러면서 “이 후보는 성남시장 시절 2014년 6월 지방선거 비용으로 법정 선거비용 이외에는 일절 사용한 적이 없다. 이재명 후보는 남욱이나 김만배로 부터 선거비용으로 돈을 받은 적이 전혀 없다”며 “이 후보는 남욱을 알지도 못하고 개별적으로 만난 적도 없다”고 말했다.

아울러 “남욱이 2021년 10월 18일 모 방송사와의 인터뷰에서 ‘내가 아는 12년간 그 사람(이재명)에게 얼마나 트라이(시도)를 많이 해봤겠나. 아유 씨알도 안 먹힌다’라고 말한 것이 유력한 증거”라고 했고 “이 후보는 또한 성남시장 시절에 김만배를 취재 기자로 응대한 것 이외에는 그 이후 만난 적도 없다”고 얘기했다.

이 대변인은 또 조선을 향해 “이번 대선에서 손을 떼라. 조선일보는 허위사실을 유포하여 대선에 영향을 미치려는 시도를 당장 중단하라”며 “조선일보의 근거 없는 보도에 대해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공표죄 고발과 민사상 손해배상 청구 등을 검토”하고 있다고 경고했다.

검찰을 향해서도 “분양대행업자인 제3자의 진술을 아무런 사실확인도 없이 마치 사실인 것처럼 특정 언론에 유출하고 있다. 검찰의 수사 정보 유출은 대선에 개입하는 것”이라며 “서울중앙지검 수사팀은 수사 정보 유출과 허위사실유포에 대해 법적인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법무부와 대검은 서울중앙지검 수사팀에 대해 즉각 감찰을 실시하라”고 했고 “국회는 당장 조건 없는 특검을 추진해 주기 바란다. 특검 수사로 한 점의 의혹도 없이 명명백백하게 밝혀져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국민의힘 이양수 수석대변인도 이날 브리핑에서 <조선>의 보도에 “대장동 게이트의 본질은 국민약탈로 정치자금을 마련한 것이며, 즉 이재명 게이트라는 점이 증언으로 입증된 것”이라며 “이재명 게이트라는 점이 드러나자 수차례 말을 바꿔 물타기와 떠넘기기에 열중해 왔다. 그러나 진실의 일단이 오늘 드디어 명백히 확인된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재명 후보의 최측근 유동규는 2013년부터 남욱 일당과 뇌물로 유착됐고 2014년 4월 공사를 나와 이재명 성남시장 후보 캠프에서 활동했다. 43억 원이 정치자금과 뇌물로 쓰였다는 관계자 진술과 정확히 일치한다”며 “누가 보더라도 이재명 게이트의 ‘결정적 국면’”으로 간주했다.

또 이 대변인은 “검찰과 경찰로 이재명 게이트에 대한 성역 없는 수사가 과연 가능하겠는가. 그 동안의 수사 진행을 보면 극히 회의적”이라며 “국민의 준엄한 명령이다. 당장 특검을 도입해 새로 시작한다는 각오로 이재명 게이트를 파헤쳐야 한다. 녹취록 하나에 의존하는 것이 아니라 방대한 돈의 흐름부터 모두 규명해야 한다”고 특검을 촉구했다.

아울러 “이재명 후보는 국민들의 질타가 쏟아지자 뒤늦게 특검을 받겠다고 하지만, 구구절절 조건이 많다. 그러나, 이재명 게이트 진상규명에 관해 조건을 거는 정치적 거래는 불가하다”며 “절차적 문제로 차일피일 미루며 대선까지 끌고 가려는 늦장 부리기는 국민께서 용서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