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선대위 회의서 또 다시 충돌…감정 격앙
여전한 불협화음…이준석, 책상 치고 회의장 나와
홍준표 "선대위 갈라져…후보만 속 타들어가" 비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왼쪽)와 조수진 최고위원. <사진=연합뉴스>
▲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왼쪽)와 조수진 최고위원.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권새나 기자] 국민의힘 중앙선대위원회에서 이준석 대표와 공동선대부위원장 겸 공보단장을 맡고 있는 조수진 최고위원이 20일 정면 충돌했다. 두 사람은 그간 지속적으로 갈등을 빚어온 바 있다.

이날 오전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당 중앙선대위 비공개 회의에서 고성이 오갔다. 언쟁의 시작은 윤석열 대선후보의 부인 김건희씨 의혹에 대한 문제였다. 

이 대표가 김씨 의혹에 대한 대응 기조를 선대위에서 정리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고, 이에 대해 조 최고위원은 "후보 얘기를 전달하겠다"며 "후보는 '아내 사과는 온전히 후보 몫이고 당 의원들이 왜 도와주지 않느냐'는 것"이라고 항의했다. 그러자 이 대표가 "공보단장은 윤핵관 보도부터 대응하라"고 지적하면서 언쟁으로 이어졌다. 

이 대표가 언급한 보도 매체는 기자 출신인 조 최고위원이 몸담았던 곳이다. 이에 조 최고위원은 '내가 왜 당신 명령을 들어야 하냐'고 받아쳤다. 그러자 이 대표가 '내가 상임선대위원장인데 그럼 누구 명령을 듣나'라고 말했고, 조 최고의원은 '나는 후보 말만 듣는다'고 답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과정에서 감정이 격앙돼 고성이 오갔다. 이 대표는 책상을 치고 회의장을 나온 것으로 전해졌다. 중앙선대위 조직도상, 공보단장은 후보 직속이 아닌 상임선대위원장 아래다.

이 같은 언쟁과 관련해 이 대표는 비공개 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선대위 내에서 업무지시 사항에 반발하는 사람이 있어 선대위 운영체계상 바로잡고자 얘기했다"며 "본인이 담당한 업무에 맞는 걸 지시했는데 '상임선대위원장 말은 들을 필요 없다'고 공개적으로 발언하는 바람에 언성이 높아진 것 같다"고 설명했다.
 
이어 '지금은 정리가 됐나'라는 질문에는 "(본인이) 하기에 달려 있다고 본다"며 "상황의 엄중함을 알았으면 자기의 직무를 수행할 것이고 개선도 올바르게 인지했을 것이고, 아니면 그 자리에 많은 사람들이 목도했지만 지금 같이 하는 것"이라고 답했다.

이날 언쟁에 대해 조 최고위원은 "현재 발생되는 일련의 상황은 모두 내 책임"이라는 입장을 취재진에 전달했다.

이 대표와 조 최고위원의 불협화음은 처음이 아니다. 지난 10월에는 곽상도 전 의원 제명 문제를 놓고 충돌한 바 있다. 당시 조 최고위원이 곽 전 의원 제명 추진에 반발해 이 대표를 향해 "전두환 신군부도 이렇게 안 한다"고 말했고고, 이 대표는 "당신 하고싶은 대로 하라"며 "훈계하지 말라"고 맞받았다.

최근엔 조 최고위원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를 비판하는 카드뉴스 게시물을 페이스북에 올리자 이 대표가 "카드뉴스 이래서 안 만든다고 한 건데"란 댓글을 달기도 했다.

한편 이 같은 선대위 내 이 같은 언쟁과 운영 상황에 당 내부에서도 비판이 나온다. 특히 홍준표 의원은 "후보만 매일 속이 타들어 가고 있다"며 개탄했다.  

홍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밖에서 보면 우리당 선대위는 세 갈래로 갈라져 있다"며 "김종인 총괄 위원장 그룹, 김한길 새시대위원회 그룹, 그리고 속칭 파리떼 그룹"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이렇게 선대위가 갈라져 각자 이해에 따라 움직이니 일사불란할 리도 없고 현안 대처 능력도 없어 후보만 매일 속이 타들어 가고 있다"고 비판했다.

홍 의원은 "민주당은 공룡선대위를 해체하고 슬림 선대위로 전환해 후보 중심으로 기민하게 움직이고 있다"며 "허구한날 자리싸움이나 하고 당대표 말도 안 듣겠다면서 면전에서 무시하는 이런 선대위가 과연 이번 대선에 무슨 도움이 될까요"라고 반문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