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석용 LG생활건강 부회장이 3일 신년사를 통해 "고객이 우리가 제공한 가치를 경험하고 그 경험에 감동할 때, 우리는 '집요한 혁신'을 통해 고객감동을 실현하는 세계적인 명품 뷰티 회사'의 목표에 더 가까이 갈 수 있다"고 밝혔다. 차 부회장은 2022년 LG생활건강의 중점 추진사항은 △뷰티 사업에 역량 집중 △북미 시장 중심의 해외사업 확장 △디지털 역량 강화라고 강조했다.
차 부회장은 "지난해 끝이 보이지 않는 대유행병 확산과 글로벌 공급망 위기, 세계경기 둔화 등 어려운 상황에서 고객 감동을 목표로 하는 전략과 견고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성장을 이어가, 코로나19(COVID-19) 이전 수준을 초과하는 매출과 영업이익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어 "새로운 2022년은 진정한 포스트 코로나(Post Corona) 시대가 시작되는 한 해가 될 것이고 동시에 경제정상화로 가는 마지막 진통이 있을 것"이라며 "이런 때일수록 기본에 충실해 고객가치에 집중하고 모든 고민과 실천이 고객가치에서 시작돼야 한다"고 말했다.
특히 차석용 부회장은 "고객이 우리가 제공한 가치를 경험하고 또 그 경험에 감동할 때, '집요한 혁신을 통해 고객감동을 실현하는 세계적인 명품 뷰티 회사'가 되고자 하는 목표에 한층 더 가까이 갈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차석용 부회장은 먼저 "뷰티 사업에 역량을 집중해야 한다"며 "사업 확장 가능성이 큰 글로벌 뷰티 시장에서 럭셔리 브랜드를 필두로 시장을 개척해 나가야 한다"고 힘줘 말했다. 특히 "대표 브랜드 후는 천기단 라인에 이어 최상위 환유 라인과 천율단 라인을 집중 육성해 럭셔리 포지셔닝을 더욱 강화하고 숨, 오휘, CNP를 메가 브랜드로 육성한다"며 "M&A(인수합병)를 통해 확보한 피지오겔, 유시몰, 리치, 알틱 폭스 등 글로벌 인지도를 보유한 브랜드를 활용해 세계 시장을 개척해 나가야 한다"고 언급했다.
이어 "진정한 글로벌 명품 뷰티 회사로 도약하기 위해 글로벌 최대 시장이면서 트렌드를 창출하는 북미 시장에서 사업을 확장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아시아에서 큰 성공을 이룬 '후' 브랜드의 북미시장 진출을 위해 브랜드 콘셉트와 유산은 유지하면서 북미 고객들이 선호하는 향과 용기 디자인을 적용한 신규 라인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채널면에서는 리치 인수를 통해 확보한 오프라인 리테일러와 관계를 확대하고 지난해 인수한 알틱폭스의 디지털 역량을 활용해 사업을 확대해 나가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와 함께 차 부회장은 "글로벌 경제에서 이미 거스를 수 없는 흐름이 되어 고객의 삶 전반에 뿌리를 내리고 있는 디지털(Digitization) 시장 역량을 강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디지털 공간에서 고객과 직접 소통하며 트렌드를 읽어내고 디지털 고객접점 대응력을 더욱 강화하는 동시에 AI(인공지능)를 활용한 처방 개발로 제품 품질을 향상시켜, 디지털 역량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차 부회장은 신년사를 마무리하며 "이 모든 활동은 우리 사업의 기본이자 목표인 고객감동을 위한 것이어야 한다"고 거듭 강조하면서 중국 시인 소동파의 시 구절 중 '춘강수난압선지(春江水暖鴨先知)'를 언급했다.
그는 "오리가 추운 겨울에도 물 속에 발을 담그고 있으면서 강물이 따뜻해지는 것으로 봄을 읽듯이 고객의 변화 트렌드에 발을 담그고 동향을 민감하게 파악해야 가장 살찐 물고기를 잡을 수 있다"며 "고객을 세밀하게 이해하고 고객에 맞는 제품으로 차별화해 전에 느끼지 못했던 감동적인 경험을 고객에게 선사하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그는 이어 "급변하는 경영 환경에도 앞으로 나아갈 수 있었던 비결은 LG생활건강 가족들의 열정과 노력 덕분이었다"며 "또 한 번 절실함의 날을 날카롭게 갈고 닦아 세계적인 명품 뷰티 회사가 되고자 하는 꿈을 함께 이룰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고 말을 맺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신년사] 박정호 SK하이닉스 부회장 "새로운 길 개척하려면 1등 마인드 가져야"
- [신년사]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2022년은 '가능성'을 고객의 일상으로"
- [신년사] 김승연 한화 회장 "100년 한화 향한 도약의 한해 만들자"
- [신년사] 최정우 포스코 회장 "친환경 미래소재 전문 그룹으로 도약할 것"
- 5대 금융지주 신년사 화두는 “디지털·플랫폼 강화”
- [신년사] SKT 유영상 대표 "2022년을 SKT 미래 10년 준비하는 원년으로 삼자"
- [신년사] 삼성전자 "앞으로 삼성전자가 어디 있을지는 우리에게 달려"
- [신년사]조원태 한진그룹 회장 "아시아나 인수로 '메가캐리어' 될 것"
- [신년사] 박경일 SK에코플랜트 사장 "올해는 성공적인 IPO달성 준비 완성하는 해"
- [신년사] 하석주 롯데건설 대표 "종합 디벨로퍼 역량 강화해 지속성장 기업으로"
- [신년사]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 "제2 아마존 아닌 제1 신세계가 목표"
- [신년사] 손경식 CJ그룹 "미래성장 위해 CJ의 대변혁 시작할 때"
- [신년사] 이제훈 홈플러스 사장 "신년 경영 키워드, 데이터 기반한 효율 경영"
- [신년사] 신동빈 롯데지주 회장 "실패에서 교훈 찾아 계속 도전할 것"
- [신년사] 김윤 삼양홀딩스회장 "성장 향한 도전 멈추지 않을 것"
- [신년사] 조주완 LG전자 사장 "'F·U·N' 경험 지속적으로 제공해야"
- [신년사] 고승범·정은보 “안정·위험관리 중요… 임인년은 금융혁신의 해”
- [신년사] 노형욱 국토부 장관 "부동산시장 안정 반드시 이룰 것"
- [신년사] 조현준 효성 회장 "변혁의 시기서 생존법은 민첩한 조직"
- [신년사] 최태원 SK회장 "도전정신으로 미래 앞서가자"
- [신년사] 김상수 대한건설협회장 "안전 처벌 법령 부작용 최소화 방향으로 보완"
- [신년사] 정지원 손해보험협회장 “새해 실손·자동차보험 정상화”
- [신년사] 김광수 은행연합회장 “금융산업 파괴적 혁신 시도할 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