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원태 한진그룹 회장 <사진=한진그룹>
▲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 <사진=한진그룹>

[폴리뉴스 김상준 기자]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대한항공 회장)은 3일 "올해는 아시아나항공 인수 합병과 함께 대한항공이 '메가 캐리어'(대형 항공사)로 나아가는 원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조 회장은 이날 오전 사내 인트라넷에 올린 신년사를 통해 "단순히 두 항공사를 합치는 것이 아닌 대한민국 항공업계를 재편하고 항공 역사를 새로 쓰는 시대적 과업인 만큼 흔들리지 않고 나아갈 생각"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특히 "우려의 목소리에도 세심히 귀를 기울여 물리적 결합을 넘어 하나가 된 문화를 키워낼 수 있는 토양을 만들어야 한다"며 "하나로 합쳐지기까지 다소 시간이 걸리겠지만, 새로운 가족들이 이질감을 느끼지 않고 따뜻한 집으로 들어올 수 있도록 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조 회장은 "서로 다른 특성을 가진 두 식물의 장점을 모으기 위해 두 식물의 가지에 각각 상처를 내고 묶은 후 하나로 완전히 결합할 때까지 돌보고 기다린다"며 "양사의 접목 과정에서 때때로 작은 갈등이 생길지 모르고 상처를 회복하는 데 시간이 걸릴지도 모르지만, 머지않아 풍성한 수확을 얻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그는 "곧 만나게 될 통합 항공사의 모습은 글로벌 항공업계를 선도하는 리더의 모습에 전혀 부족함이 없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