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보다 8일 시행 여론조사에서 젊은세대 강한 반등세”
“安, 보수화 진행하면서 중도 지형 의미는 별로 없다”
“홍준표‧유승민, 정권교체 동참…향후 부스터 역할 기대”
“(‘멸공’ 릴레이) 주변 정치인들이 일 키워…당에 부담”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10일 오후 서울 종로구 김종인 전 총괄선대위원장의 사무실을 찾아 김 전 위원장을 면담한 뒤 나서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10일 오후 서울 종로구 김종인 전 총괄선대위원장의 사무실을 찾아 김 전 위원장을 면담한 뒤 나서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김유경 기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윤석열 대선 후보 지지율이 2030에서 반등세를 탔기 때문에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와의 단일화가 큰 의미가 없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11일 CBS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1월6일 시행 (내부) 조사보다 1월8일 시행 조사에서 강한 반등세가, 특히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목격됐다"며 "우리 후보가 다시 스타일 전환이나 이런 걸 통해 2030의 강한 반등을 이뤄내고 있기 때문에 (안 후보와) 단일화의 효과가 큰 의미가 없다"고 말했다.

그는 전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틀 걸렸군"이라고 적은 것을 두고, 윤 후보의 지지율 반등을 의미한 것이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 대표는 안철수 후보의 최근 지지율 상승에 대해 ‘일시적’이라고 평가했다. 그는 "안 후보가 과거에 중도 지형에서 어느 정도 영향이 있었지만 본인이 보수화를 진행하면서 이제 중도 지형 의미는 별로 없다"며 "보수와 중도 결합을 기대하기엔 우리 당이 제가 당 대표 선출된 이후 중도화를 너무 많이 했다"고 평가했다.

'단일화가 끝내 없느냐'는 질문에 "없기를 바란다"며 "제가 결정권자면 더 단호했을 것"이라고 선을 그었다. 또 "선거를 앞두고 (당과 안 후보 사이의) 거간꾼 같은 것이 나오면 절대 안 된다"고 경고했다.

국민의힘 일각에서 단일화를 전제로 한 '공동정부' 구상이 나오는 것을 두고 "저희가 어떻게 공동정부를 구성할지에 대한 가이드라인도 없고, 그런 거야말로 지금 상승세를 탄 우리 후보에게 찬물을 끼얹는 행위"라며 일축했다.

이 대표는 앞서 윤 후보와의 갈등 요인 중 하나였던 이른바 '윤핵관'(윤석열 핵심 관계자)이 사라졌느냐는 질문엔 "당연히 있겠죠. 어느 정치인이든 측근이 없을 수는 없다"면서도 "그들이 훌륭한 선거 기획 등에 대해 비토를 놓는 것이 없도록 원희룡 정책본부장이나 제 전결권 같은 것이 많아졌다"고 언급했다.

이 대표는 지난 6일 의원총회에서 윤 후보와 갈등을 중단하고 힘을 합치겠다고 발표하기 전, 의총장 옆방에서 비공개로 나눴던 대화 일부를 공개했다. 그는 윤 후보에게 "이 자리에서 여기 있는 모든 사람 중 대선에서 졌을 때 집에 갈 사람은 당신하고 나밖에 없다"고 말하자, 윤 후보가 웃었다고 전했다.

경선에 출마했던 홍준표 의원과 유승민 전 의원의 향후 대선 역할에 대해선 "정권교체를 위한 대의에는 두 분 모두 동참할 것"이라며 "결정적인 포인트에서 다시 한번 부스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최근 정치권에 확산한 '멸공' 인증 릴레이에 대해서는 "실제로 몇몇 의원실에서 급하게 달려가서 본인들도 그런 영상을 찍었던 것이 확인됐다"며 "저랑 권영세 의원, 원희룡 지사가 톤 다운하자 이렇게 한 뒤로 각 의원님들이 게시를 접은 걸로 안다"고 말했다.

그는 "선거 때 되면 후보 눈에 들기 위해서 당내나 후보 주변의 정치인들이 일을 키우는 경우가 있다"며 "개인 자격으로 할 수 있는 거지만 우리 당 소속의 정치인들이 릴레이 형식으로 받아서 캠페인을 하는 것은 상당히 부담이 간다. 자제해 달라고 부탁드렸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