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금융이 신년 경영전략에서 'ESG, 디지털, WM, 글로벌, 리스크관리' 등 핵심 경영 테마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농협금융은 지난 20일 서울 중구 소재 본사에서 '2022 신년 경영전략 회의'를 열고 이같은 내용의 새로운 발전 전략을 추진해 나가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고 21일 밝혔다. 

특히 ESG 경영과 관련해 올해 본격적인 탄소배출 관리방안을 마련하고 금융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디지털은 고객중심 종합금융플랫폼을 구축하고 디지털 전환 내재화를 통한 미래경쟁력을 확보하는 데 중점을 뒀다.

WM에서는 퇴직 연금사업 경쟁력 강화와 WM 사업 브랜드화, 비대면 WM 채널 고도화 같은 실질적인 경쟁력 강화를 비전으로 삼았다.

손병환 회장은 모든 계열사와 소통의 시간을 가지며 "농협 금융 출범 10주년을 맞아 지주와 계열사가 힘을 모아 새로운 10년을 위한 미래기반을 구축하고, 미래전략은 모두 고객 중심으로 수립할 것"을 주문했다.

이어 손 회장은 "농협 금융의 존재 이유는 농업·농촌·농민을 위한 수익센터 역할에 있음"을 강조하며 "글로벌 금융위기와 코로나19 등 여러 위기를 극복해온 농협 금융인의 응집력과 위기 대응 DNA를 바탕으로 새로운 과제에 도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