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세 발언 공유하며 "윤석열 의문의 1패"

<사진=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 페이스북>
▲ <사진=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 페이스북>

[폴리뉴스 권새나 기자]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가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를 겨냥해 "무능한 후보를 뽑아 당선되면 '손가락 자르고 싶다'고 그럴 것"이라는 발언을 공유하며 "명연설"이라고 했다.

정 의원은 2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재명 찬조연설인 줄 안철수의 명연설'이라는 제목의 동영상을 공유하며 이같이 전했다.

해당 영상은 지난 23일 안 후보의 울산 중앙시장 유세 현장에서 촬영된 것으로 정 의원이 공유한 것은 ‘민중의소리’ 유튜브 채널에서 별도의 자막을 붙여 가공한 영상이다.

당시 안 후보는 "우리에게 가장 중요한 건 더 좋은, 함께 잘 사는 대한민국이다. 정권교체는 그를 위한 수단"이라며 "주술에 쓰인 듯 정권교체만 되면 다 될 거라 착각하는 분들 많다. 대통령은 능력이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안 후보는 "세상이 어떻게 바뀌고 어떤 방향으로 가는지 아는 사람만이 제대로 된 머리를 빌릴 수 있다"며 "그걸 모르는 사람이 대통령이 되면 엉터리 전문가 뽑아 우리나라 망가뜨린다. 그런 일 막아야 하지 않나"라고 했다.

이어 그는 "정말 답답한 일은 후보가 자격이 없다는 것을 다 안다. 그런데 상대방을 떨어트리기 위해 마음에 안 들고 무능한 후보를 뽑아 당선되면 '손가락 자르고 싶다'고 그럴 거다"라며 "지금까지 자른 손가락이 10개도 넘어 더 자를 손가락이 없다. 이번에 또 그래서야 되겠나"라고 말했다.

민중의소리 유튜브 채널 측에서 영상에 붙인 자막과는 달리 안 후보는 윤석열 후보를 직접 거론하지는 않았다. 다만 '주술', '엉터리 전문가', '무능한 후보' 등 여권에서 윤 후보를 비판할 때 사용하는 문구를 인용해 안 후보가 비판하는 대상이 윤 후보임을 짐작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