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상영(34)과 정보라(46) 등 한국 작가 2명이 영국 최고 권위의 문학상인 부커상 인터내셔널 부문(The International Booker Prize) 후보에 나란히 올랐다.

10일(이하 현지시간) 부커재단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박상영의 '대도시의 사랑법'(Love in the Big City)과 정보라의 '저주 토끼'(Cursed Bunny)는 부커상 인터내셔널 부문 1차 후보(롱리스트) 13편에 이름을 올렸다.

한국 작가가 동시에 이 부문 후보에 지명된 것은 처음이며, 경쟁작은 2018년 노벨문학상을 받은 폴란드 여성 작가 올가 토카르추크의 '야곱의 책들'(The Books of Jacob) 등이다.

박상영의 '대도시의 사랑법'(창비·2019)은 젊은작가상 대상 수상작 '우럭 한점 우주의 맛'을 비롯해 중단편 4편을 모은 연작소설이자 작가의 두 번째 소설집이다. 동성애자인 젊은 작가 '영'이 좌충우돌하며 삶과 사랑을 배워가는 과정이 그려진다. 출간 전에 영국 출판사 틸티드 액시스 프레스와 출간 계약을 맺어 관심을 모았다.

과학소설(SF) '저주 토끼'(아작·2019)는 SF와 호러 판타지 소설에서 두각을 나타낸 정보라의 소설집이다. 수록된 단편 10편은 악착같은 저주와 복수에 관한 이야기이자 위로에 관한 우화들이다. 판권이 영국 출판사 혼포드 스타에 판매돼 영미판으로 출간됐다.

두 작품 모두 스웨덴에서 태어난 안톤 허(41)가 영어로 옮겨 함께 후보에 올랐다.

부커재단은 '채식주의자'를 번역해 함께 부커상을 받은 번역가 데보라 스미스의 출판사 틸티드 액시스 작품 3편이 올해 롱리스트 후보에 올랐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