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가 '포스트 오미크론 대응체계'를 내주 사회적 거리두기 조정안과 함께 발표하겠다고 8일 밝혔다.

이날 손영래 중앙사고수습본부 사회전략반장은 온라인으로 열린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정례 브리핑에서 '포스트 오미크론 대응체계' 발표 시점에 대해 "가급적이면 다음 주 중에 (사회적 거리두기 조정안과) 함께 발표할 수 있도록 내부 논의 중"이라고 말했다.
 
포스트 오미크론 대응에는 비상 상황에 맞춰진 방역·의료체계를 다시 일상체계로 전환하는 구체적인 방안이 담길 것으로 보인다.

사적모임 최대인원을 10명, 식당·카페 등 다중이용시설의 영업제한 시간을 자정까지로 제한한 현행 거리두기는 오는 17일까지 일단 유지된다.

손 반장은 "현행 거리두기 종료 뒤 적용할 조정안은 다음 주부터 논의할 것"이라며 "앞서 유행 감소세와 의료체계 여력 등을 고려해 거리두기를 전면 조정하겠다고 말씀드렸던 만큼, 어느 정도의 폭과 수위로 조정할지를 결정해 다음 주 중 발표하겠다"고 말했다.

정부는 또 대통령직인수위원회가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치맥'(치킨과 맥주) 등 취식을 허용하게 하는 방안을 요청함에 따라 "검토할 필요성이 있다고 판단해 (실내경기장 취식에 대한) 개선안을 수립할 예정"이라며 이번 거리두기 조정 시 논의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정부는 코로나19의 감염병 등급을 최고 등급인 '1급'에서 결핵, 수두, 홍역과 같은 '2급'으로 하향 조정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키워드

#코로나19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