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이 자신의 SNS를 통해 루나 코인 폭락 사태에 대해 언급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 최근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이 자신의 SNS를 통해 루나 코인 폭락 사태에 대해 언급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이 한국산 가상자산(가상화폐) 루나·테라USD(UST) 폭락 사태에 대해 전 세계 어떠한 펀드도 고수익을 약속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최근 정태영 부회장은 자신의 SNS를 통해 “구조를 모르기에 조심스러우나 투자 수익 또는 쉬운 말로 예치이자 20%가 어떤 뜻인가 하면 전 세계 금융산업이 재편돼야 한다는 뜻”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투자펀드도 이런 약속을 할 수 없다”며 “탑플레이어의 수익률이 몇조 한정 자산 내에서 fee(비용)를 제외하고 10~15% 정도이지만 이것도 약속을 하지는 못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그는 “간단한 내용을 보면 상시가 아니라 특정 이벤트에 특정 고객에만 주는 것 같기는 한데 그래도 벅차 보이는 숫자”라고 덧붙였다.

권도형 CEO(최고경영자)가 설립한 블록체인 기업 테라폼랩스는 투자자가 스테이블 코인인 테라를 예치하면 루나로 바꿔주고 최대 20% 이율을 약속하는 방식으로 투자자를 모았다.

루나는 테라의 가치를 떠받드는 코인으로 설계됐으며 테라는 루나의 공급량을 조절해 테라 1개 당 가치를 1달러로 고정하는 알고리즘을 사용했다.

즉 테라 가치가 1달러 이하로 하락하면 루나를 발행해 테라를 사들이고 1달러를 웃돌면 테라로 루나를 매입해 소각시키는 구조다.

이 때문에 일각에서는 실제 이윤 창출 없이 신규 투자자 돈으로 기존 투자자에게 배당·수익금을 나눠 주는 다단계 금융 사기(폰지 사기)라는 말도 나오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