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 가상자산 루나 폭락 사태를 수사하는 검찰이 20일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들에 대한 압수수색에 돌입했다. 사진은 21일 오전 서울 강남구 업비트에서 압수수색을 마친 검찰 관계자들이 압수품을 차량으로 옮기는 모습 <사진=연합뉴스>
▲ 한국산 가상자산 루나 폭락 사태를 수사하는 검찰이 20일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들에 대한 압수수색에 돌입했다. 사진은 21일 오전 서울 강남구 업비트에서 압수수색을 마친 검찰 관계자들이 압수품을 차량으로 옮기는 모습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정주희 기자] 한국산 가상화폐 루나·테라 사태를 수사 중인 검찰이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7곳에 대한 압수수색을 벌였다. 

지난 20일 서울남부지검 금융증권범죄 합동수사단은 압수수색 영장을 발부받고 이날 오후 5시께부터 업비트와 빗썸 등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7곳에서 ‘루나·테라’와 관련된 거래내역 자료를 확보하고 있다. 또 관련자들의 사무실과 주거지 등도 압수수색 중이다.

루나·테라 사태는 지난 5월 가상화페 루나와 스테이블코인 테라USD의 디페깅으로 루나의 가격이 수일 만에 99.99% 대폭락한 사건을 말한다. 당시 피해를 입은 투자자들은 테라폼랩스 권도형 최고경영자와 관련자들을 검찰에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과 유사수신행위법 위반 등의 혐의로 고소·고발했다. 

합수단은 이날 확보한 자료 등을 검토한 뒤 참고인들을 불러 루나·테라 폭락 사태가 권도형 대표의 고의에 의한 것인지, 부정거래 여부 등을 조사할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