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욱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4일 여의도 CCMM빌딩에서 개최된 상생과통일포럼과 폴리뉴스창간 22주년 기념식 및 초청 강연 축사에서 “상생과 통일이란 이름을 붙여서 포럼을 운영해오고 있는 것은 굉장한 혜안이 있었던 것 같다”며 “앞으로 20년 아닌 100년 가는 포럼으로 더 발전하시길 기원한다”고 밝혔다.<사진=강경우PD>
▲ 이원욱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4일 여의도 CCMM빌딩에서 개최된 상생과통일포럼과 폴리뉴스창간 22주년 기념식 및 초청 강연 축사에서 “상생과 통일이란 이름을 붙여서 포럼을 운영해오고 있는 것은 굉장한 혜안이 있었던 것 같다”며 “앞으로 20년 아닌 100년 가는 포럼으로 더 발전하시길 기원한다”고 밝혔다.<사진=강경우PD>

 

[폴리뉴스 김유경 기자] 이원욱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4일 여의도 CCMM빌딩(국민일보)에서 개최된 상생과통일포럼과 폴리뉴스(대표이사 김능구) 창간 22주년 기념식 및 초청 강연에서 “승자독식 구도 해소, 양극화 해소 등 여러 문제들을 대한민국이 해결할 수 있도록 길들을 비춰주고 있는 게 김능구 대표”라며 “앞으로 20년 아닌 100년 가는 포럼으로 더 발전하시길 기원한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이날 축사를 통해 “대한민국 사회에 여러 가지 문제들이 있지 않나”라며 “저출산고령화, 지방소멸, 기후위기 등을 앞서 말씀해주셨는데 해결해야 할 가장 중요한 문제가 양극화 아닌가 싶다”고 말했다.

그는 “양극화나 저출산고령화 해결에 있어 결국에는 승자독식 구조 어떻게 깨부술 것인가 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다”며 “선거때만 되면 여당이나 야당이나 승자독식 구조 없애겠다고 얘기하다 집권하면 또 다시 승자독식이다”라고 지적했다.

이 의원은 김 대표에 대해 “상생과 통일이란 이름을 붙여서 포럼을 운영해오고 있는 것은 굉장한 혜안이 있었던 것 같다”며 “흔쾌히 대표를 맡아주신 정우택 노웅래 의원, 함께해주셔서 감사의 말씀 드리고 앞으로 20년 아닌 100년 가는 포럼으로 더 발전하시길 기원하겠디”고 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키워드

#창간22주년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