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부터 10월 6일까지 아츠스테이 성산 2호점서 국산 우유 체험형 팝업스토어 운영
국산 우유 활용한 먹거리 및 체험 프로그램, 각종 전시공간으로 구성, MZ 세대 타깃
방문 인증 등 풍성한 SNS 이벤트 진행… 추첨 통해 커피머신, 요거트 메이커 등 증정

사진=인피알
▲ 사진=인피알

[폴리뉴스 최성모 기자]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승호)가 오는 9월 23일부터 10월 6일까지 약 2주간, 서울시 마포구 아츠스테이 성산 2호점에서 국산 우유 브랜드 팝업스토어 ‘밀키맨션(Milky Mansion)’을 운영한다.

밀키맨션은 신선하고 맛있는 우리 우유를 더욱 재미있고 트렌디하게 즐길 수 있는 체험형 팝업스토어로, 국산 우유를 활용한 먹거리 및 체험 프로그램, SNS 콘텐츠 트렌드를 반영한 전시공간 등으로 구성하여 젊은 MZ 세대들에게 국산 우유의 가치를 더욱 친근감 있게 알리기 위해 마련했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는 이를 통해 국산 우유의 우수성을 알리고 수급 안정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팝업스토어는 전체적으로 국산 우유의 신선함을 시각화하여 깔끔한 화이트 톤으로 꾸며졌으며, ‘맛있다 우리 우유’를 표현한 캐릭터 로고와 레트로 열풍으로 주목받은 옛 병우유 이미지를 곳곳에 배치해 트렌디함을 더했다. 

팝업스토어 공간은 밀키컨비니, 밀키랩, 밀키가든, 밀키룸 총 4가지로 구성했다. 밀키컨비니는 편의점 콘셉트로 만든 공간으로, 국산 우유를 함유한 음료 등과 각종 굿즈를 판매한다. 밀키랩은 우유갑을 활용한 DIY 키트를 구매해 직접 제작해볼 수 있으며, 자신만의 스타일로 파르페를 만들 수 있는 워크샵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더불어 초원 목장처럼 꾸며진 휴식형 전시공간 ‘밀키가든’, 신선한 흰 우유를 콘셉트로 꾸며진 포토스팟 ‘밀키룸’ 등 다양한 즐길거리로 가득하다.

SNS 이벤트도 풍성하다. 밀키맨션을 방문하고 인증샷을 개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한 방문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네스프레소 버츄오 플러스 커피머신(1명), 요거트 메이커(2명), 우유 거품기(3명), 브레댄코 3만원 모바일상품권(34명)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또한 MBTI 유형별 어울리는 파르페를 확인해 볼 수 있는 ‘파르페 테스트’, 직접 만든 파르페를 자랑할 수 있는 ‘나만의 파르페 만들기’ 챌린지 이벤트, K-MILK 인스타그램 필터 등 다양한 소비자 참여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관계자는 “최근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우유 소비 패턴이 굉장히 다양해지고, 활용 범위가 넓어졌으며, 이에 따라 우리 우유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전달이 중요해지고 있다”라며,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는 이번 밀키맨션 팝업스토어와 같이 신선하고 맛있는 국산 우유의 가치를 소비자들에게 알리기 위해 참신하고 다채로운 활동을 꾸준히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