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알파시티 내 SW융합테크비즈센터(DNEX)에서 개최된 ‘2022 청년굿잡 일자리박람회’를 찾은 방문객들. (사진제공=대구 수성구청)
▲ 수성알파시티 내 SW융합테크비즈센터(DNEX)에서 개최된 ‘2022 청년굿잡 일자리박람회’를 찾은 방문객들. (사진제공=대구 수성구청)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28일 수성알파시티 내 SW융합테크비즈센터(DNEX)에서 ‘2022 청년굿잡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했다.

지난 2년간 온라인으로 개최됐던 박람회가 올해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동시 개최됐다.

이번 일자리박람회는 양질의 취업정보 제공 및 현직자와 1:1 상담, 면접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우경정보기술, ㈜YH데이타베이스, ㈜데이타뱅크 등 수성알파시티 SW분야 기업을 중심으로 대구시 전역의 자동차, 의료기기 분야 등 다양한 기업이 참여했다.

기업들은 54명의 신규직원을 채용하기 위해 각 부스를 설치하고, 사전 온라인 취업신청자와 현장 신청자를 병행해 면접을 진행했다.

한편, 수성일자리센터에서는 청년들이 취업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1:1 취업컨설팅, 이미지메이킹, 이력서 사진 촬영 등 부대행사를 진행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이번 일자리박람회는 청년들에게 지역 내 우수기업을 알리고 실질적인 취업 지원으로 침체된 고용시장을 활성화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청년이 잠재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발굴하는데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