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게는 글루타민산을 비롯해 글리신, 알기닌, 구아닌산 등의 아미노산 성분이 특유의 향과 맛을 낸다. 홍게의 껍질에 많이 든 키틴은 체내 지방축적을 방지하고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체중을 감량하거나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 매우 적합한 음식이다. 

홍게 주산지로 알려진 속초, 그중에서도 동명항은 홍게잡이 배가 드나드는 덕분에 풍부한 물량을 자랑하고 있어 관광객과 홍게를 즐기러 온 사람들이 붐비는 곳이다. 홍게는 속초에서 빼놓을 수 없는 별미로, 속초에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속초 맛집 추천을 할 때 반드시 먹어봐야 한다고 말할 정도로 그 유명세를 자랑한다. 이러한 홍게를 고소하고 감칠맛 나게 제공하여 속초 대게 맛집으로 알려진 ‘동해인’이 이목을 끈다. 

이곳은 국내 자연산 홍게 중 살이 꽉 차 있는 ‘박달홍게’를 취급하여 크고 실한 게를 먹을 수 있다. 새우 또한 품질 좋은 동해안 자연산 분홍 새우를 사용해 달짝지근하니 담백한 맛이 특징인 속초 가 볼 만한 곳 중 한 곳으로 꼽힌다. 이렇듯 좋은 품질의 게와 새우를 제공하다 보니 속초를 잠시 방문한 여행객뿐 아니라 현지 사람들도 자주 찾는 속초 현지인 맛집으로도 알려졌다.

동해인에서 홍게는 홍게찜과 간장홍게장으로 먹을 수 있는데, 이는 간장새우와 함께 높은 수요를 보이는 메뉴다. 간장홍게장과 간장새우는 비린 맛과 짠맛을 최소화하고 건강한 단맛을 느낄 수 있어 매장에서도 많이 즐길 뿐 아니라 포장판매로도 많이 판매되고 있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또한, 홍게찜을 먹으면 홍게라면을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데, 별미로 즐기는 라면에 홍게를 더하여 국물이 시원해 긍정적인 평을 얻고 있다. 홍게의 풍미와 얼큰한 국물이 어우러져 입맛을 더욱 당기는데, 합리적인 가격에 함께 즐길 수 있어 속초 중앙시장 먹거리로 많은 이들이 찾고 있다.

그 밖에 대게와 킹크랩, 대게 문어 세트, 홍게 문어 세트 등 신선한 해산물을 전문으로 다룬다. 손쉽게 먹을 수 있도록 제공되어 남녀노소 즐기기 편리하다는 평이다.

동해인 관계자는 “신선하고 품질 좋은 게와 새우를 선별하여 요리하기 때문에 풍미 깊은 맛을 제공하고 있을 뿐 아니라 매장과 가정에서 모두 홍게장을 즐길 수 있도록 택배 서비스를 운영하여 속초 간장게장과 간장새우 맛집으로 알려졌다”며, “내부 시설도 깔끔하고 쾌적하며 연회석도 마련되어 있어 단체 손님이 방문하기에도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한편 맛집 선택 시 메뉴와 재료, 원산지, 가격 등의 여부를 확인한 뒤 방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