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한옥마을은 전통가옥과 한국의 정취를 느낄 수 있어 매년 많은 여행객이 찾아올 만큼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이곳은 다양한 크기의 기와집들이 즐비해 있어, 구경거리가 많아 각종 방송 프로그램에서도 소개됐다.

이는 전주한옥마을이 다소 지루한 현대인의 일상에 옛 정취를 느끼면서,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기 때문인데, 지리적 위치와 교통편까지 편리해 전국을 돌아다니는 여행객 사이에서 관광 명소로 주목 받았다.

아울러 한옥마을과 더불어 즐길 수 있는 것이 한국의 전통 주로 알려진 막걸리가 있는데, 전주는 이 모든 것을 즐기기에 좋은 장소로 알려졌다. 특히 전주막걸리골목은 전통 민속주점이 즐비해 있어, 최근 관광객들의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전주 막걸리 맛집 ‘두여인생막걸리’는 푸짐한 막걸리 한 상을 받아볼 수 있는 곳으로 육해공을 한 끼 식사에 맛볼 수 있어 다수 매스컴에 방영된 적이 있다. 상차림에는 생선구이, 굴, 게 튀김, 머리 고기, 삼계탕, 단호박 등 제철 재료를 사용해 30여 가지의 음식이 나온다. 또한 미리 만들어놓고 파는 것이 아닌 주문 즉시 조리 방법으로 신선한 음식을 제공한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전주 삼천동막걸리 골목 인근에 위치한 두여인생막걸리 관계자는 “주전자를 추가하면 새로운 음식을 맛볼 수 있다. 게다가 메뉴를 주문할 경우, 수많은 반찬 개수를 맛볼 수 있어 많은 관광객들이 푸짐하다고 말씀해주신다”고 설명했다.

이어 “관광객 사이에 입소문이 나면서, 많은 분들이 찾아와주신다. 이를 보답하기 위해 산해진미를 가성비 있게 드실 수 있도록 푸짐한 상차림을 제공한다. 가지 수를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은 반찬들이 나와 음식을 골라 드실 수 있어, 평소 편식하던 사람들도 입맛에 맞아 자주 찾아오신다. 또한 전주 한옥마을 막걸리 ‘두여인생막걸리’에 차를 끌고 오시는 분들을 배려하기 위해 삼천동 공용주차장을 따로 준비했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