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윤청신 기자]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 등장한 '펭귄문제'에 대한 관심이 쏟아지며 이틀째 실시간 검색어를 장식하고 있다.

22일 오후 인터넷 커뮤니티에 "'틀리면 3일간 펭귄 프사로 살아야 합니다'. '정답은 아무에게도 말하지 마세요'"라며 한 문제가 등장했다.

이어 "부대찌개 3인분을 먹으면 부대찌개 1인분을 서비스로 제공하는 식당이 있다. 부대찌개 20인분을 시키면 몇인분을 먹을 수 있는가?"라는 문제가 나왔다.

문제를 읽는 순간 '멘붕'에 빠지게 되는 펭귄문제는 맞혀도 문제 못 맞혀도 문제다.

수요일 퇴근시간과 맞물려 포털사이트를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는 이 펭귄문제는 목요일 오전까지 피로에 지친 대중들에게 웃음을 선사하고 있다.

이 문제는 하루가 지난 23일 오전까지 실시간 검색어를 장식하며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간단한 산수문제인 것 같지만 정답은 숫자를 요구하는 것이 아니기에 많은 사람들이 숫자를 기재했다가 정답을 보고 나서는 그저 무릎만 칠뿐이다.

단순히 생각하고 수학적 공식으로 풀려고 생각하면 3인분을 시키면 1인분이 서비스로 나오니 20인분을 시키면 6.66인으로 나오니 6인분이나 7인분이라는 게산이 나온다.

하지만 정답은 일종의 넌센스 퀴즈로 문제에 답이 있다. 서두에 '정답은 아무에게도 말하지 마세요'라고 했으므로 정답은 '아무에게도 말하지 마세요'이다.

지금도 포털사이트를 중심으로 각 커뮤니티에는 이 문제를 내고 정답을 적어내려가며 비교를 하고 있는 가운데 여러 억측 섞인 정답들이 또 다른 웃음을 선사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