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윤청신 기자]

유난히 후배아이돌의 롤모델로 지목을 많이받아, 아이돌의 아이돌로 불리는 방탄소년단뷔가 이번엔  K-팝의 아이콘으로서 외국 대학수업까지 등장했다.

얼마 전 한 글로벌 팬은 미국의 대학 문화, 패션 수업 도중 파워포인트 교재에 등장한 뷔의 사진을 SNS에 공유했다. 비언어적 비주얼에 대한 강의 중 외모 부분에서 ‘아름다움’의 예시로 뷔가 등장한 것이다.

“뷔는 ‘아름다움’의 전형이며, 교수님은 ‘교육학’의 최고봉이다”라는 한 팬의 반응처럼 가장 적합한 자료사진으로 강의 교재에까지 등장한 뷔에게 전 세계 아미들이 열광하며 해당 포스트는 1만 6000회 이상 ‘좋아요’를 받았다.

인도 대학의 패션 트렌드 분석 강의에서 뷔의 위키피디아(사용자 참여 형태의 온라인 백과사전)를 자료 화면으로 사용하는 영상도 큰 화제를 모았다.

해당 영상 게시자는 교수가 화면을 보지 않고 뷔에 관한 정보를 다 외운 듯 강의했고, 뷔의 자작곡인 ‘윈터 베어’ 뮤직비디오의 예술성에 대해 논할 정도로 뷔를 잘 알고 있었다며 흥분을 감추지 못했다.

뷔의 영향력은 비단 비주얼과 패션 영역에 국한되지 않았으며 그의 자작곡은 머나먼 타국의 한국어 수업에도 진출했다.

지구촌 반대편 피지의 수도 수바의 한 한국어 수업에서는 뷔의 자작곡인 ‘풍경’이 수업 자료로 사용됐다. 수업 자료영상은 한글과 한글발음, 영어 가사로 이뤄져 있는데 해당 포스팅에는 뷔의 한 열성팬이 노래를 능숙하게 따라 불렀다는 설명이 덧붙여졌다.

K-팝의 영향으로 한국 문화에 호감이 생겨 교환학생으로 오려는 학생들이 꾸준히 늘고 있는 지금 방탄소년단 뷔가 가진 글로벌한 영향력은 곳곳에서 문화외교의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