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문동 주민참여예산사업, 2021년 사업 공모 접수

판문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주민참여예산제 운영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참여예산 공모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고 있닼<제공=진주시>
▲ 판문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주민참여예산제 운영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참여예산 공모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고 있닼<제공=진주시>

진주 김정식 기자 = 경남 진주시는 판문동 참여예산 지역주민회의가 5일 판문동 행정복지센터에서 2020년 판문동 주민참여예산사업 성과를 보고하고 2021년 예산 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사업 공모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판문동 참여예산 지역주민회의는 진주시 주민참여예산제 운영에 따라 2019년 4월 에 25명의 위원으로 구성돼 2년째 운영되고 있다.

주요 기능은 예산편성 등 예산과정에서 주민의견을 수렴집약하는 활동을 하고 제안 접수된 사업별로 우선순위를 심의조정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판문동 참여예산 지역주민회의는 2019년 7월 공모 결과 8통 안길 도로 덧씌우기 공사, 판문천 꽃길 조성사업 등 3건 사업을 모두 완료했다.

2021년 주민참여예산 공모사업은 판문동 주민 다수를 위한 생활 밀착형 사업 위주로 6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우편, 방문, 팩스, 이메일로 신청 할 수 있다

고재호 판문동장은 “주민참여예산사업은 예산 편성에 주민이 직접 참여를 하고 주민의 의견이 반영되는 제도로, 살고 싶은 판문동을 만들기 위해 주민들이 적극 관심을 가지고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