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문화예술회관 1층 전시실에서 열린다

힘내자~포항! 십시일반전(展) 포스터
▲ 힘내자~포항! 십시일반전(展) 포스터

포항 소재 미술전시 전문기획사인 더코르소 갤러리가 준비한 “힘내자~포항! 십시일반전(展)”이 오는 31일부터 11월4일까지 5일간 포항문화예술회관 1층 전시실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회는 포항 출신이자 '더코르소 갤러리' 대표인 장선헌씨(사진.55)가 기획한 것으로 포항에서는 첫 전시회다.

‘더코로소 갤러리’ 장선헌 대표 
▲ ‘더코로소 갤러리’ 장선헌 대표 

다음은 장 대표와의 일문일답

-포항에서 개최하게 된 동기는.

“갤러리를 운영하면서 주로 서울, 부산, 대구 등 대도시 위주로 그동안 수십차례에 걸쳐 전시회를 개최했습니다.

평소 고향인 포항에서 꼭 전시회를 개최해야 겠다고 마음먹고 있었는데, 이제야 하게 된 것입니다. 특히 ‘코로나19’ 등으로 포항시민들께서 심신이 지쳐 있을 때 그림을 감상하면서 조금이나마 마음의 위로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포항에서는 상업적인 미술 전시회가 많지 않은 것 같은데...

“갤러리를 운영하면서 국내 뿐 만 아니라 세계 여러나라를 많이 다녀봅니다. 미술시장이 활발한 홍콩이나 마이애미, 뉴욕 등에는 아트페어가 많이 열립니다. 서울도 마찬가지예요. 포항에서도 이같은 아트페어가 많았으면 좋겠습니다.”

 

이동연작 '꿈은 이루어진다-포토그래퍼', 80*80cm, 장지에 채색(2018년)
▲ 이동연작 '꿈은 이루어진다-포토그래퍼', 80*80cm, 장지에 채색(2018년)

-‘더코르소 갤러리’를 조금 소개한다면.

“포항시 죽도동에 갤러리 겸 사무실이 있습니다. ‘더코르소 갤러리’는 미술품을 흥미와 볼거리를 넘어 미술 대중화에 기여하고자 출발했습니다. 포항에서도 아트페어, 즉 미술 작품전이 새로운 문화콘텐츠로 자리매김 할 때라 생각합니다. 이것이 제가 포항에 계속 머물고 있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기존 ‘아트페어’와 ‘더코르소 아트쇼’의 차이점은.

“코엑스나 벡스코 같은 전시공간이 포항에는 없습니다. 부득이 문화예술회관에서 하게 되었습니다. 국내 유수 작가들의 작품이 전시되는 만큼 다양한 작품을 재미있게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그림 감상으로 지친 심신이 조금이나마 위로받길 소원합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